‘2024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이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린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제작자상은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빅토리’를 제작한 안나푸르나 필름의 이안나 대표, 감독상 ‘대도시의 사랑법’ 이언희 감독, 각본상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김다민 감독이 선정됐다. 연기상은 ‘대도시의 사랑법’, ‘파묘’의 김고은, 신인 연기상은 ‘파일럿’ 이주명, 신인 감독상은 ‘정순’ 정지혜 감독이 수상했다. 다큐멘터리상 ‘열 개의 우물’ 김미례 감독, 기술상 ‘장손’ 김채람 미술감독, 홍보마케팅상은 ‘파묘’를 맡은 ㈜스콘이 수상했다.
더불어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은 ‘시민 덕희’의 라미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공로상은 주진숙 중앙대학교 명예교수, 강수연상은 영화산업 위기극복 영화인연대가 받았다.
2019년 부터 사회를 맡은 배우 문소리. 정유진 기자“올해 시상식이 25주년을 맞았는데 저도 30주년 까지는 MC를 해야겠어요” 정유진 기자공로상을 수상한 주진숙 중앙대학교 명예교수. 정유진 기자강수연상 시상을 위해 참석한 박중훈. 정유진 기자강수연상을 수상한 영화산업 위기극복 영화인연대. 정유진 기자홍보마케팅상을 수상한 ‘파묘’ 홍보를 맡은 스콘. 정유진 기자기술상을 수상한 영화 ‘장손’의 김채람 미술감독. 정유진 기자각본상을 수상한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김다민 감독. 정유진 기자다큐멘터리상을 받은 ‘열개의 우물’ 김미례 감독. 정유진 기자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영화 ‘정순’ 정지혜 감독. 정유진 기자감독상을 받은 영화 ‘대도시의 사랑법’ 이언희 감독. 정유진 기자제작자상을 받은 안나푸르나 필름의 이안나 대표. 정유진 기자기념촬영하는 스콘 대표, 배우 이주명, 이언희 감독, 주진숙 명예교수, 김고은, 라미란.(왼쪽부터) 정유진 기자연기상을 수상한 김고은과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을 받은 라미란. 정유진 기자‘2024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수상자와 시상자들 나란히~. 정유진 기자여성영화인 파이팅! 정유진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