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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토요타,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 계획 정부 승인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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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신임 사장 사토 코지(Sato Koji)은 전동화에 주목했다
토요타 신임 사장 사토 코지(Sato Koji)은 전동화에 주목했다

일본 토요타 자동차는 6일(현지시각) 내년에 도입하는 전기차에 탑재할 차세대 전지와 전고체 개발 및 생산 계획을 일본 경제 산업성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발표했다.

토요타의 이번 계획은 프라임 플래닛 에너지 & 솔루션즈와 프라임 어즈 EV 에너지에서 생산하는 차세대 전기(성능판)와 토요타 자동차가 만드는 전고체 전지의 개발 및 생산 계획이다. 연간 생산능력은 9기가와트이며 투자 총액은 2450억엔 이 중 856억엔은 조성금으로 교부가 결정됐다.

차세대 전지 퍼포먼스판(각형)의 통상 사양
차세대 전지 퍼포먼스판(각형)의 통상 사양

이번 결정은 일본 경제산업성이 결정하는 ‘축전지 안정공급 확보를 도모하기 위한 대처방침’에 근거한 것이다. 경제안전보장추진법에 따라 특정 중요물자로 정부가 지정하면 교부금을 풀어 기업이 여기에 투자 대응하는 민관합동 투자 개발 방식이다.

일본은 축전지 산업은 장치 산업으로 대형 설비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필요할 터. 설비업계나 재료 제조사 그리고 공급 체인을 포함한 일본 축전지 산업 전체의 제조 능력 그리고 기술을 유지 및 향상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이 최종 결정된 셈이다.

토요타 전고체 배터리 콘셉트카
토요타 전고체 배터리 콘셉트카

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메이커로서 정부의 이런 결정에 부응하고 향후 일본에서 전지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을 진행한다. 이로서 일본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축전지의 생산 기반 강화에 공헌하는 것과 동시에 전지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필두로 전동차의 상품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토요타 자동차는 전동화에 대해 멀티패스 웨이를 축으로 한 탄소 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시 말해 전동화에 소극적으로 보이는 입장은 전동화만으로 탄소중립을 이룰 수 없다고 보는 멀티패스 웨이를 기본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터플렉스
content@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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