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바오 동생인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인기도 심상치 않다.
에버랜드가 레저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3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위드에버랜드’는 동물, 식물, 어트랙션, 캐스트를 비롯해 파크 소식 및 이용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종합 소통 채널이다. ‘말하는 동물원 뿌빠TV(이하 뿌빠TV)’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과 같이 호랑이, 기린 등 동물 생태를 담는 특화 채널이다. ‘티타남’은 직원들이 크리에이터로 직접 출연하는 채널이다.
3개 채널은 이날 기준 각각 140만명, 77만명, 33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총 구독자 수 250만명을 넘겼다. 채널 동영상은 총 4300여개로 총 조회수는 12억 6000만뷰에 달한다.
에버랜드 측은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이 주는 공감과 힐링을 인기 원이으로 꼽았다. 판다 가족과 사육사가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담은 ‘전지적 할부지 시점’, ‘판다와쏭’을 비롯해 레서판다를 다룬 ‘오구그레서’, 기린 사육사의 ‘마쿠마쿠’ 등 코너를 연재하며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서 팬덤을 형성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위드에버랜드, 뿌빠TV에 연재중인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성장 영상들은 첫 영상이 공개된 지난해 7월 이후 10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언니 푸바오 때보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파크의 다양한 모습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더욱 공감하고 힐링하며 위로 받을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