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 5월 17일 새벽 2시,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이자 세계가 주목하는 톱 DJ 페기 구가 새로운 싱글 ‘Lobster Telephone’ 발표했다.
해당 싱글은 오는 6월 7일 발매되는 데뷔 앨범 [I HEAR YOU]에 수록된 곡으로 잔잔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페기 구 표’ 하우스 음악의 대표적인 사운드를 담고 있다.
오는 6월 7일에는 당대 팝 문화의 선구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인 DJ 페기 구(Peggy Gou)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데뷔 앨범 [I HEAR YOU]를 발표한다. 최근 몇 년간 세계 전자음악계에서 가장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페기 구(Peggy Gou)의 신보 [I HEAR YOU]는 영국을 대표하는 레이블 엑스엘 레코딩(XL Recording)을 통해 발매되며 총 10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언더그라운드 문화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페기 구는 글로벌 탑 DJ이자 아티스트로서 확고한 음악적 비전을 고수하며 수년간의 작업 끝에 완성한 결정체를 이번 앨범에 담았다.
2023년 해외 여러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글로벌 히트곡 “(It Goes Like) Nanana”와 레니 크라비츠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I Believe in Love Again”, 올라퍼 엘리아슨이 감독으로 참여한 뮤직비디오로 화제가 된 축제 분위기의 찬가 “1+1=11” 등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는 만화경 렌즈를 통해 90년대 하우스(House) 음악을 들여다보듯 자신의 목소리를 대담하게 투영하며 예술적으로 한층 더 도약한 페기 구를 만날 수 있다.
페기 구는 이번 음반 발매를 앞두고 ”나에게 [I Hear You]는 데뷔 앨범 이상인 작품이다. 시대를 초월한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바친 수많은 시간과 나의 노력이 담겨 있으며, 우리 자신은 물론이고 당신과 나, 즉 서로를 ’듣는다’라는 행위의 힘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다.
한편, 2024년 페기 구는 음악 전문 매거진 빌보드(Billboard), 패션 전문지 보그(Vogue)의 독일판, 이탈리아의 로피시엘(L’Officiel)의 표지를 장식하며 [I HEAR YOU]의 발매를 예고하고 있다. 2024년 4월에는 세계 최고의 페스티벌 코첼라에 등장해 화제가 되었으며, 여름에도 글래스톤베리, 프리마베라 사운드, 후지록 등 세계적인 페스티벌 라인업에 헤드라이너로 초청되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