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첫 ‘5월 동행축제’가 지난 12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 총 5601억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 5월 동행축제 중간 매출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실적은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과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정책매장 등 온·오프라인 매출 2214억원, 온누리상품권 1367억원 등 직·간접 매출이 3581억원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지역사랑상품권이 2020억원 판매됐다.
주요내용은 우선 밀가루없는 어묵탕 제품이 티몬 라이브커머스 셀럽 특별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단시간 1억17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5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제품인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피데기는 동행축제 기획전을 통해 8일간(5월 1~8일) 총 1억1100만원(일 평균 1400만원 매출기록)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프락토올리고당과 과일을 주원료로 만든 핸드메이드 수제청 제품은 동행축제 기간 개최한 소담마켓 현장판매와 온라인 기획전 노출로 전년동기 대비 20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동행축제는 국민 분들이 행복하고 지혜로운 소비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동행축제를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들의 판로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