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키키 / 사진=공식 SNS |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젠지美’ 신예 그룹 키키(KiiiKiii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가 첫 프리 데뷔 무대 신고식을 치뤘다.
키키는 내달 24일 첫 데뷔 미니 앨범 ‘언컷 젬(UNCUT GEM)’ 정식 발매에 앞서 프리 데뷔곡 ‘아이 두 미(I DO ME)’로 지난 27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 출연해 생애 첫 데뷔 무대에도 신인답지 않은 무대매너를 앞세워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으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키키는 데뷔 축하 VCR 말미에 수록곡 ‘데뷔 송(DEBUT SONG)’ 뮤비를 재현하듯 ‘잘 부탁 Dream다’가 적힌 케이크를 멤버들이 직접 들고 무대에 등장해 팬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아이 두 미’ 무대가 시작됐다.
![]() |
키키 /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 |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무대 세트를 배경으로 개개인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과 자유분방하면서도 하나가 된 듯한 퍼포먼스 무대가 키키만의 사랑스러움을 더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프리 데뷔곡 ‘아이 두 미’는 자신의 직감을 믿고 자신 있게 살겠다는 주체적인 소녀를 그려낸 팝 댄스곡으로써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풍부한 보컬 멜로디와 경쾌함을 더하는 그루브 한 리듬이 어우러져 유니크한 키키의 팀워크를 보여주기에 충분한 곡이다.
앞서 키키는 별도의 데뷔 프로모션이 시작이 되기 전 기습적으로 지난 16일 ‘아이 두 미’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강한 임팩트를 줬다. 당시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와 QQ뮤직, 라인 뮤직 등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음원 발표 이후에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핫100(HOT 100, 발매 30일 기준) 차트에서 8위, 벅스는 12위, 지니뮤직 차트에도 이름을 올려 괄목할 만한 성적을 보였다.
한편, 키키는 프리 데뷔곡 ‘아이 두 미’로 지난 2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오늘(28일) KBS2 ‘뮤직뱅크’, 1일 MBC ‘쇼! 음악중심’, 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