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동작어르신재가센터가 어르신들의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가정방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작어르신재가센터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각기 다른 환경과 상황에 맞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히 서비스 제공을 넘어, 어르신들의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진정성 있는 서비스가 핵심 가치이다.
동작어르신재가센터는 돌봄의 품질뿐만 아니라 행정 처리의 투명성과 정확성이 확보된 노인 복지 서비스의 성공을 이끌어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투명한 운영과 진정성 있는 돌봄 서비스가 어르신과 요양보호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동작어르신재가센터의 돌봄 서비스는 진정성을 중심으로 한다. 7년 이상 사회복지사로 활동하여 쌓은 풍부한 경험의 센터장이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생활환경과 건강 상태를 꼼꼼히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하고, 그에 적합한 요양보호사를 매칭하는 데 집중한다. 이를 위해 센터장은 월 1회 이상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며 유대감을 형성하고, 보호자와의 신뢰를 쌓아간다.
요양보호사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센터 운영의 중요한 축이다. 요양보호사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정확한 행정 처리와 복지 혜택을 제공하며, 그들이 돌봄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어르신들에게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
동작어르신재가센터는 어르신, 요양보호사, 그리고 센터의 삼박자가 조화를 이루도록 해 장기요양 서비스의 본래 취지를 살리고 있다. 어르신의 건강과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요양보호사에게는 안정적인 근무 환경과 소속감을 제공하며 상호 신뢰를 쌓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동작어르신재가센터는 어르신과 보호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에서 노인 복지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 잡고 있다.
동작어르신재가센터 센터장은 “방문요양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과 보호자들에게 동작어르신재가센터는 진정성 있는 돌봄 서비스로 다가간다. 어르신들이 살아온 환경과 현재의 건강 상태를 면밀히 파악한 뒤 가장 적합한 요양보호사를 매칭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어르신과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르신과 요양보호사가 오랜 시간 함께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