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영국 현지 매체가 손흥민을 세계 최정상급 윙어로 선정했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르트는 4일(한국시간) 전 세계 최고 윙어 15인을 선정해 소개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의 이름을 9위에 올렸다.
기브미스포르트는 ‘손흥민은 케인이 팀을 떠난 이후 토트넘에서 종종 센터포워드로 뛰었지만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활약은 왼쪽 측면에서 나왔다. 치명적인 피니셔이자 노련한 손흥민은 올 시즌 4골 4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북런던에서 최근 5년 동안 믿을 수 없는 수준의 성적을 보였고 수많은 득점과 함께 세계 축구에서 가장 흥미로운 공격수 중 한 명이 됐다. 지난시즌 평점을 기준으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었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과 함께 살라(리버풀), 사카(아스날), 야말(바르셀로나), 팔머(첼시), 하피냐(바르셀로나), 호드리구(레알 마드리드), 포든(맨시티), 니코 윌리암스(아틀레틱 빌바오), 크바라츠헬리아(나폴리), 디아스(리버풀), 레앙(AC밀란), 올리세(바이에른 뮌헨), 자네(바이에른 뮌헨)를 세계 최고의 윙어로 언급했다. 전 세계 최고의 윙어 15인 중에서도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가 1위를 차지했다.
손흥민은 최근 바르셀로나 이적설이 주목받았다. 스페인 매체 엘골디지탈은 3일 ‘손흥민의 이름이 바르셀로나의 안건에 등장했다. 바르셀로나는 손흥민 영입을 위해 플릭 감독이 방출을 고려하는 1-2명의 선수를 내보내야 한다’며 바르셀로나의 손흥민 영입설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이 플릭 감독에게 손흥민 영입에 대해 물었을 때 반응은 예상대로 긍정적이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 중 한 명이고 손흥민 영입은 쉬운 일이 아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계약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데쿠 단장은 재계약 옵션이 발동되지 않은 것으로 믿고 있다’고 언급했다.
엘골디지탈은 ‘바르셀로나가 계약이 만료된 손흥민을 이적료 없이 영입하더라도 문제가 발생한다. 데쿠 단장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의 방출을 계획했다.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는 플릭 감독의 계획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부상과 하피냐의 활약 등으로 인해 올 시즌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의 연봉은 손흥민에게 할당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토트넘은 지난 1일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에서 1-1로 비겼다. 손흥민은 풀럼전에서 풀타임 활약하며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킥오프 1분 만에 손흥민이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맞이했다. 손흥민은 베르너의 패스를 이어받아 페널티에어리어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풀럼 골키퍼 레노의 선방에 막혔다. 토트넘은 전반 18분 손흥민이 풀럼 페널티에어리어에서 상대 수비진의 횡패스를 가로챈 후 기회를 노렸지만 불안정한 볼터치로 인해 레노에게 볼을 내줬다.
토트넘의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영국 매체 투더레인앤백을 통해 손흥민의 풀럼전 기회 무산에 대해 “우리팀의 선수들에게 해줄 수 있는 말이있다. 중요한 것은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고 쏘니(손흥민)도 그렇게 할 것이다. 쏘니는 그것에 대해 집착하지 않을 것이다. 최고의 공격수들은 그런 것에 대해 오랫동안 집착하지 않는다. 쏘니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수년 동안 스스로 증명한 선수다. 핵심은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고 지난간 일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다. 쏘니가 곧 골을 넣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신뢰했다.
많이 본 뉴스
- 이윤지, 비상계엄 사태에 “눈물 꾹 참고 버틴 밤” [MD★스타]
- 패패패패패! 이럴 수가! MVP에게 당했다→커리의 GSW 급추락…휴스턴과 NBA컵 8강전
- 이승기, 차은우와 협업 이유 “20년 전엔 누나팬 많았는데…” [정희]
- 하지원 치어리더 ‘꿀벅지 흔들며 파워풀한 무대’ #하지원 #하지원치어리더
- ‘미코 眞’ 오현경, 고현정 꺾은 이유 알겠네 ‘세월 역행하는 미모’ (‘소방관’ VIP 시사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