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이라크 중계 채널이 주목받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15일 밤 8시(한국 시각)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4차전을 치른다. 이번 경기는 본선 직행이 걸린 만큼 긴장감이 고조된다.
한국은 팔레스타인과 첫 경기에서 0-0으로 비겼으나, 오만과의 2차전에서는 3-1로 승리했다. 이어 요르단과의 3차전에서도 2-0으로 완승을 거두며 승점 7점, 골 득실 +4로 B조 선두에 올랐다.
이라크 역시 승점 7점을 기록 중이지만, 골 득실에서 한국에 뒤처져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두 팀 모두 본선 직행 티켓을 놓고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한국 이라크 역대전적은 9승12무2패로 한국이 우위다. 최근 경기는 지난 1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진행된 평가전으로 당시 1-0으로 승리한 바 있다.
피파랭킹에서 한국은 23위, 이라크는 55위로 순위 격차가 있지만, 이라크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지난해 걸프컵을 포함해 통산 4번의 우승 경험을 가지고 있고, 월드컵 2차 예선에서는 6전 전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왔다.
이라크의 주요 선수로는 공격수 아이멘 후세인이 있다. 후세인은 갈비뼈 부상에도 10월 A매치에 합류해 한국전에 나선다. 그는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에서 4경기 동안 6골을 기록하며 일본을 꺾는 데 큰 공헌을 했다. 후세인은 주로 오른발을 사용하지만 왼발과 헤더 실력도 뛰어나며, 3차 예선에서 이라크의 2골을 모두 기록했다. 이 외에도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활약 중인 알리 자심과 EPL 입스위치 타운의 알리 알 하마디 등 날카로운 공격진을 보유하고 있다.
이라크의 수비진도 단단하다. 최근 A매치 7경기에서 단 1실점에 그친 것은 헤수스 카사스 감독의 강력한 수비 전략 덕분이다. 이라크는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빠른 역습 전술을 펼쳐왔다. 상대 팀들이 알고도 막기 힘든 공격을 펼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라크의 골문은 잘릴 하산이 지키고, K리그 서울 출신의 레빈 술라카가 수비진에 포함돼 있다.
반면 한국은 주전 선수들의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장 손흥민(토트넘)은 허벅지 부상으로 일찍 빠졌고, 요르단전에서 황희찬(울버햄튼)과 엄지성(스완지시티)도 부상을 당했다. 특히 요르단전에서는 심판의 당황스러운 판정이 이어졌다.결국 두 차례 깊은 태클로 황희찬은 부상을 당했고 이라크전에 나설 수 없게됐다. 당시 일부 축구 팬들은 ‘심판 인스타’까지 찾아 나섰을 정도로 분노했다. 이로 인해 이승우와 문선민(전북현대)이 긴급히 대체 발탁됐다.
5년 4개월 만에 대표팀에 다시 발탁된 이승우는 올 시즌 K리그에서 11골, 5도움을 기록 중이다. 이승우는 “오랜 기다림 끝에 기회를 얻었다. 모든 걸 보여주고 싶다”며 각오를 밝혔다. 손흥민 부재 속 ‘임시 주장’ 역할을 맡은 김민재는 팀의 단결을 강조했다. 그는 요르단전 이후 “팀 분위기가 좋다”며 선수단의 끈끈한 팀워크를 전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이 이라크전에서 주전 공격진의 부재를 딛고 어떤 전략으로 맞설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홍명보 감독은 “배준호의 성장이 빠르다. 그에게 맞는 옷을 입히는 게 내 역할”이라며 선발 라인업을 예고했다.
대한민국과 이라크 오늘 축구경기 중계는 KBS와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된다.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중계는 쿠팡 와우 회원의 경우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비회원은 한달무료 체험을 이용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국과 이라크 경기시간은 15일 오후 8시다.
– 한국과 이라크 선발 라인업은 출전 선수 명단이 확정되면 업데이트됩니다.
– 일시: 2024년 10월 15일(화) 오후 8시
– 장소: 용인미르스타디움
– 중계: 쿠팡플레이, KBS
– 2024년 10월 15일 (화): 대한민국 vs 이라크
– 2024년 11월 14일 (목): 쿠웨이트 vs 대한민국
– 2024년 11월 19일 (화): 팔레스타인 vs 대한민국
– 2025년 03월 20일 (목): 대한민국 vs 오만
– 2025년 03월 25일 (화): 대한민국 vs 요르단
– 2025년 06월 05일 (목): 이라크 vs 대한민국
– 2025년 06월 10일 (화): 대한민국 vs 쿠웨이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