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 새벽, 24-25 UEFA 네이션스리그 그룹 A 리그 3에 속한 독일과 네덜란드가 각각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헝가리 원정 경기를 치른다. 두 팀 모두 이번 대회에서 무패를 기록 중인 가운데 독일이 득실 차에서 앞서 조 1위를 차지하고 있다.최근 두 경기에서 각각 7골을 터뜨리며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인 독일과 네덜란드가 이번 경기에서도 그 기세를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독일의 경기는 10월 12일 토요일 새벽 3시 45분에 SPOTV Prime(스포티비 프라임)에서, 헝가리와 네덜란드의 경기는 같은 시간 SPOTV Prime2(스포티비 프라임2)에서 생중계된다. 두 경기는 스포츠 OTT 서비스 SPOTV NOW(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동시 시청할 수 있다.
독일은 네이션스리그에서 2경기 7골을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주장’ 키미히부터 비르츠, 뤼디거 등 월드클래스 선수들을 앞세워 조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는 전력상 열세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를 상대로 선두 굳히기에 나선다. 나겔스만 감독의 지도 아래 부활에 성공한 독일이 과연 이번 원정에서 승점 3점을 확보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네덜란드에 득실 2점 차로 앞서 있는 독일은 안정적인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다득점이 요구된다.
한편, 홈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이번 경기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최근 A매치 8경기에서 승리가 없고, 이번 대회에서도 1무 1패로 조 3위에 머물러 있다. 홈에서 독일을 마주하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캡틴 에딘 제코와 데미로비치의 활약에 기대를 걸고 있다. 두 선수는 투톱을 이루며 최전방을 이끌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만난 네덜란드의 철벽 수비를 뚫고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승리가 절실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가 공격 듀오를 앞세워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지 기대가 모인다.
전통의 강호 네덜란드가 헝가리와 네이션스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다. 판 다이크를 중심으로 탄탄한 수비진을 자랑하는 네덜란드는 이번 대회 1승 1무를 기록하며 독일에 이어 조 2위에 올라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조 1위에 도전하는 네덜란드는 최근 절정의 폼을 보여주는 흐라벤베르흐와 시몬스를 선발로 내세울 예정이다. 또한, 네덜란드는 헝가리와의 마지막 맞대결에서 8골을 넣으며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던 만큼 이번에도 헝가리를 상대로 골 폭격을 가할지 주목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1무 1패로 그룹 3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헝가리는 홈에서 첫 승과 설욕을 노리고 있다. 네덜란드 상대 최근 네 번의 맞대결에서 경기당 4실점 이상을 허용하며 패배한 헝가리는 설욕을 위해 총력전을 펼칠 예정이다. ‘에이스’ 소보슬러이와 울산 현대에서 활약했던 마틴 아담까지 출격을 예고한 헝가리가 홈 이점을 잘 살려 승점 3점을 따낼 수 있을까.
24-25 UEFA 네이션스리그 주요 경기 생중계는 TV 채널 SPOTV Prime(스포티비 프라임)에서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생중계는 SPOTV NOW(스포티비 나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