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동안 진행된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kt 위즈가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2승을 따내며 5위 팀으로서는 최초로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이정표를 세웠다. 이제 kt는 잠실 야구장에서 LG 트윈스를 새로운 상대로 맞이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2024 KBO 포스트시즌 일정이 한 장의 그래픽으로 정리돼 많은 팬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KBO는 포스트시즌 복잡한 일정을 팬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장의 사진으로 정리했다.
포스트시즌에는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그리고 한국시리즈 일정이 포함된다. 각 경기 승패 조건과 진행 방식은 명확하다.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며, 한국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각 시리즈 사이에 최소 이동일 1일이 포함돼 있어 팀들은 이동할 시간을 갖게 된다. 만약 경기 일정이 우천 등 이유로 진행되지 못할 경우, 다음 날로 순연되지만, 미뤄진 경기가 이후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예정대로 경기가 진행된다. 연장전은 최대 15회까지 가능하며, 15회가 끝나도 승패가 나지 않을 경우에는 무승부로 처리된다.
한 시리즈에서 두 경기 이상 무승부가 발생할 경우 하루 이동일이 주어지며, 서스펜디드 경기가 발생하면 다음 날 동일 대진이 있다면 그날 경기 이전에 진행된다. 비디오 판독은 정규 이닝 동안 각 팀당 2번 신청 가능하며, 연장전에 들어가면 추가 기회가 부여된다.
이번 포스트시즌은 야구팬들에게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어떤 팀이 최강자 자리를 차지하게 될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