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인디게임을 이끄는 대표주자 네오위즈와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출시를 앞두고 어느 때보다 기대가 한껏 치솟고 있다.
2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와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 예정인 신작 인디게임을 공개했다. 이 게임들은 출시 전부터 인디게임 팬 사이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 기업은 다년간 인디게임 분야 투자와 퍼블리싱 등을 해오면서 인디게임 확산에 힘을 쏟아 왔다. 그 노력 끝에 비주류로 여겨지던 인디게임은 최근 하나의 장르로 인정받으며 이용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인디게임 시장도 커지고 있다. VG인사이트의 시장 조사에 따르면 스팀 플랫폼 기준 2019년 약 8000개였던 인디게임은 2021년 1만1773개로 증가했다.
실제로 이런 트렌드는 최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게임스컴 2024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네오위즈는 이달 퍼블리싱 예정인 지노게임즈의 내러티브 게임 「안녕서울: 이태원편」을 공개해 방문객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이다. 지구 종말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독특한 스토리와 2D 횡스크롤 액션의 묘미, 픽셀아트 그래픽 연출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오는 11월 스팀 얼리엑세스(먼저 해보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네오위즈는 인디게임업계 큰손으로 꼽힌다. 인디게임 관련 개발·퍼블리싱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서다. 특히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한 인디게임들이 성과를 나타내면서 많은 인디게임 개발사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앞서 7월 퍼블리싱을 맡은 인디게임 「산나비」는 중국 ‘2024 인디게임 개발 어워드’에서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4 인디게임 개발 어워드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와 게임 커넥션이 함께 진행하는 인디게임 시상식이다. 네오위즈는 「산나비」, 「안녕서울: 이태원편」, 「스컬」 등 게임 8종과 함께 인디게임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많은 게임 이용자가 인디게임 특유의 감성과 독창적인 매력에 빠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디게임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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