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112040]는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2024’가 이달 15일 충청도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개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을 통해 진행된다.
‘위믹스 오픈 2024’는 전국에서 1천460개 팀, 약 2천8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로, 아마추어 테니스 선수들에게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의 총상금은 5만 위믹스(WEMIX)로, 남녀 복식, 남녀 단식, 혼합 복식, 남녀 단체전 등 다양한 종목에서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입상자에게 상금과 동일한 액수의 위믹스가 후원 지원금으로 추가 수여된다. 해당 금액은 위퍼블릭 내 ‘위믹스 후원하기’ 기능을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후원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어, 선수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선전은 오는 9월 29일까지 전국 8개 지역에서 치러지며, 각 지역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은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결선은 10월 19일과 20일 서울 장충테니스장에서 개최되며, 이곳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아마추어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후원 시스템을 통해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사진 = 위메이드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