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NBA 전체 승률 1위 보스턴 셀틱스와 5번 시드의 기적을 노리는 댈러스가 NBA 파이널 4차전에서 격돌한다.
보스턴이 3연승을 달리며 파이널 우승까지 단 1승을 남겨둔 가운데 위기에 몰린 댈러스가 4차전에서 어떤 전술을 들고나올지 주목된다.
NBA 파이널 통산 17회 우승에 빛나는 보스턴 셀틱스가 16년 만에 우승을 목전에 뒀다. 시리즈 3연승을 거둔 보스턴은 1승만 추가하면 LA 레이커스를 제치고 NBA 최다 우승 단독 1위로 올라선다. 테이텀과 브라운이 맹위를 떨치고 있는 보스턴은 홀리데이, 화이트 등 주전 백코트 자원 역시 파이널 무대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며 빈틈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시리즈 3연패를 당하며 굴욕적인 스윕패 위기에 몰린 댈러스는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4차전에서 배수의 진을 칠 예정이다. 3차전에서 돈치치와 어빙이 62점을 합작하며 좋은 경기력을 펼쳤지만, 교체 자원들의 부진과 돈치치의 PO 첫 퇴장 등 여러 악재가 겹치며 홈에서도 무너졌다. NBA 최초 3연패 후 역스윕 우승을 노리는 댈러스가 홈에서 반격에 성공할 수 있을까. 지난 1차전 이후 부상 투혼을 발휘하고 있는 돈치치와 부활에 성공한 어빙의 활약이 더욱더 절실한 부분이다.
2024 NBA 파이널 4차전 보스턴과 댈려스의 경기는 15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경기 중계는 ‘연예계 NBA 마니아’로 알려진 가수 박진영이 스페셜 게스트로서 SPOTV 김명정 캐스터, 조현일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 뮌헨, 이토 히로키 영입…김민재 센터백 주전 경쟁
- ‘놀아주는 여자’ 엄태구, 한선화 흑기사 등판? 본격 로맨스 돌입
- ‘인사이드 아웃 2’, 픽사식 섬세한 위로…”이 모습도, 저 모습도 다 나다”
- 김성수·김성한 감독X하정우, ‘하이재킹’ 메가토크 개최
- ‘뭉찬3’ 안정환, 파격 결단! 탈락자 발표에 눈물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