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국내 최초로 친환경스포츠대회 운영시스템을 구축해 현수막과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 스포츠대회 운영 플랫폼을 보급한 (사)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회장 조성초)가 (주)스포팅(대표이사 박지규)과 손을 잡고 ‘2024 사회인 야구 K-리그’를 개최한다.
(사)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ECOS인증제도 운영기관 국제지속가능친환경인증원(원장 위장량)은 스포츠대회 운영 플랫폼 회사인 (주)스포팅(대표이사 박지규)과 7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친환경스포츠 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고, 기후위기,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적 관심 촉발을 위해 협력을 약속했다. 친환경스포츠 활동을 시민운동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는 기대를 드높였다.
업무 협약과 함께 양 기관은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2024 사회인 야구 K-리그’ 개최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리그는 서울과 경기 고양, 양주 야구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민과 함께하는 친환경스포츠 인증제도 확산을 목적으로 경기들이 진행된다. 사회인야구 60개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사회인 야구를 대표해 해외 원정에 나갈 국가대표팀 선발도 겸한다.
‘2024 사회인 야구 K-리그’는 친환경스포츠 활동과 실천에 동의하는 사회인 야구팀들로 구성된다. 선수들은 기후위기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의미를 새기고, 환경스포츠 활동 캠페인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야구문화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사)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회장 조성초)는 기후위기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스포츠, 관광이벤트 분야에 지속가능친환경 인증제도(ECOS, 에코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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