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축구 대표팀이 26일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2024년 04월 25일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8강 경기시간은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이다. 축구 중계 채널은 ‘쿠팡플레이’, ‘tvN’, ‘tvN스포츠’, ‘티빙’ 4곳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국 인도네시아 중계는 모바일의 경우 쿠팡플레이 디지털 생중계를 보면 된다. TV 시청을 원할 경우 tvN, tvN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다. tvN 스포츠 채널번호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대전/충청, 광주/전라, 대구, 울산/경상, 부산/제주 등 지역별로 상이하며, CJ EN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은’2024파리올림픽’본선직행티켓을위해반드시인도네시아를꺾고4강에올라야한다.승리 시최소PO를확보하게된다.이번2024U-23아시안컵은오는7월개막하는’파리올림픽’아시아예선을겸해열리고있어최종성적상위3개 팀이본선직행티켓을거머쥔다.
4위는 아프리카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승리해야 본선에 오를 수 있다. 황선홍호는 아시안컵 우승컵을 들어 올린 뒤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파리로 향하겠다는 마음이다. 경기를 앞두고 한국 대표팀의 분위기는 생각보다 좋다.
조 추첨당시아랍에미리트(UAE),중국,일본과한조에묶여’죽음의 조’로평가받았지만한국은3전전승으로조1위를차지했다.경기 결과단한골도내주지않았고한일전에서는로테이션까지가동하면서선수들의체력도안배했다.
반면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는 U-23 아시안컵 첫 출전이다. 하지만 전력이 만만치 않다. 첫 경기에서 개최국 카타르에게 패배했으나 호주, 요르단을 차례로 격파하며 8강에 올랐다.
인니는신태용감독을앞세워1956년멜버른대회이후68년만에올림픽축구본선진출을노린다.하지만두팀모두올림픽본선에진출할수없는상황이다.한국인도네시아역대 전적은5전전승으로우위를보이지만신태용이라는변수가있어경기결과는장담할수없다.
황선홍 감독도 8강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서 “인도네시아 강점은 감독이 신태용이라는 것”이라고 말할 정도다. 신 감독도 “우리는 이미 역사를 썼다. 한국전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카타르 vs 일본 : 4월 25일(목) 오후 11시
한국 vs 인도네시아 : 4월 26일(금) 오전 2시 30분
우즈베키스탄 vs 사우디아라비아 : 4월 26일(금) 오후 11시
이라크 vs 베트남 : 4월 27일(토) 오전 2시 30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