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히샬리송이 손흥민을 언급했다.
영국 매체 TBR 풋볼은 지난 12일(현지 시각) 히샬리송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히샬리송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오랜 시간을 뛰었다. 이에 따라 그는 팀에 대한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손흥민의 선한 영향에 따라 우리도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모두 열심히 하려는 마음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꽤 많은 말을 하는 선수다. 하지만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은 더 많은 말을 하는 선수다. 나는 손흥민을 정말 좋아한다. 이제 그는 우리 팀의 주장이다”라고 전했다.
토트넘의 또 다른 동료 에메르송 로얄은 손흥민에 대해 “나는 손흥민의 자존감, 삶의 방식을 보면 우리 브라질 사람과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손흥민은 우리의 친구다. 나는 그를 정말 좋아한다. 이제 손흥민 우리의 주장이고, 그는 더욱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의 주 위치는 좌측 윙어이며 중앙으로 이동해 연계하거나 직접 슈팅을 가져가는 플레이를 선호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오른쪽이나 중앙 공격수, 세컨드 스트라이커 위치도 가능하다.
그의 장점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 수 있는 속도와 가속도, 양발을 활용한 강하고 정교한 슈팅이다.
그는 오프사이드 라인을 깨고 득점하는 라인 브레이킹에 능하고 페널티 박스 내 공간적 여유가 충분하면, 지공 상황이더라도 패스받고 슈팅할 수 있는 위치로 적절하게 이동할 줄 알며 중거리 슈팅을 양발 모두 정교하게 구사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