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부상이 심각할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토트넘은 지난 7일 오후(현지 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경기에서 1대2로 패배했다.
손흥민은 경기 도중 블라디미르 초우팔 웨스트햄 수비수에게 왼쪽 고관절 부위를 가격 당했다. 그 여파로 후반 42분 교체로 물러났다.
토트넘은 최근 홈경기 3연패를 당했다. 또 5경기에서 1무 4패로 승리가 없다.
토트넘은 EPL 8승3무4패(승점 27)로 5위에 머물렀다.
영국 매체 더선은 8일 “손흥민 부상이 심각 할수도 있다. 그는 웨스트햄과의 경기후에 구단 의료진의 치료를 받으면서 눈물을 흘렸다. 토트넘은 다시 한 번 부상 공포에 빠져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이 다음 경기에 나올수 있을지 없을 지 확신을 할 수없다. 지금 상황에서 한가지 확신할수 있는건있다. 바로 그가 다음경기에 빠진다면 토트넘은 승리를 자신할수 없다는 사실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 손흥민의 포지션은 좌측 윙어이다. 또 중앙으로 이동해 연계하거나 직접 슈팅을 가져가는 플레이를 선호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오른쪽이나 중앙 공격수, 세컨드 스트라이커 위치도 가능하다. 특히 빠른 주력을 활용해 직접 볼을 운반하며 어느 위치든 슈팅을 때릴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그는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 수 있는 속도와 가속도, 양 발을 활용한 강하고 정교한 슈팅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 그는 오프사이드 라인을 깨고 득점하는 라인 브레이킹에 능하다. 또 페널티 박스 내 공간적 여유가 충분하면 지공 상황이더라도 패스받고 슈팅할 수 있는 위치로 적절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중거리 슈팅을 양발 모두 정교하게 구사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