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손흥민을 포함해 네이마르, 필 포든 등을 배출해 낸 2023 FIFA U-17 월드컵이 10일 개막했다.
대한민국 17세 이하 대표팀 감독을 맡은 변성환 감독은 대회 최고 성적 8강을 넘어서는 포부를 밝혔다. 프랑스를 상대로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르는 어린 태극전사들이 승리를 챙길 수 있을까.
2023 FIFA U-17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프랑스 대 대한민국의 경기는 15일 밤 9시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FIFA 주관 17세 이하 월드컵은 대한민국 ‘캡틴’ 손흥민이 팀을 8강으로 이끌며 이름을 처음으로 알린 대회로 유명하다. 변성환 U-17 대표팀 감독은 대회 시작 전 대한민국 최고 성적인 8강을 넘어서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지만 1차전 미국과의 경기에서 3:1로 패배하며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16강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변성환호는 2차전 상대로 지난 대회 준우승국 프랑스를 마주한다.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최소 1승 1무의 성적을 기록해야 한다. 지난 1차전에서 공격축구를 구사한 대표팀이 ‘강호’ 프랑스를 상대로 어떤 전술을 펼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대회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프랑스는 약체 부르키나파소를 3:0으로 대파하며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PSG, 릴 등 프로 B팀에 소속되어 있는 선수들로 구성된 프랑스 대표팀이 지난 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이번 대회에서 달래고자 한다. 프랑스가 대한민국을 상대로 어떠한 경기를 보여줄까.
사진=스포티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