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을 칭찬했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26일(현지 시각)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손흥민의 경기력과 리더십에 관해 얼마나 큰 감명을 받았냐?”라고 묻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경기력과 리더십 둘 다 훌륭한 축구선수다. 그는 오랫동안 훌륭한 축구 선수로 활약했다. 제가 손흥민에게 영향을 끼친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역할을 잘해주고 있다. 그는 토트넘 주장으로서 선수들을 잘 이끌어 주고 있다. 주장이라는 자리를 결코 쉬운 자리가 아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주장은 모든 선수가 바로 보고 있는 자리다. 성품과 경기력 둘 다 훌륭해야 한다. 어느 것도 부족해서는 안 된다. 그런 면에서 손흥민은 최고의 주장이다. 흠잡을 데가 없는 축구선수다. 모두가 해리 케인이 지난여름에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자 걱정했다. 하지만 나는 손흥민이 있어서 걱정하지 않았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기둥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EPL 사무국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EPL 2023~2024 9월 이달의 감독으로 선정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이번 수상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EPL 사무국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EPL 역사상 처음으로 부임 직후 두 달 연속 수상한 감독이다”라고 전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뛰어난 공격적인 전술과 함께 EPL 8월의 감독상 이어 EPL 9월의 감독상까지 수상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후방 빌드업을 체계적으로 조직하는 데에 능한 감독이다. 이에 따라 후방에서부터 만들어 나가는 조직적인 플레이를 중요시하고 이를 통한 볼 점유율을 중시한 공격 중심의 축구 전술을 보여준다. 특히 좌우 윙백들의 많은 활동량을 통해 중원 싸움에서 수적 우위를 가져간다. 이를 통해 후방빌드업에서 안정감을 부여하면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 하는 축구 전술을 즐겨 사용하는 감독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