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사진: 출처 RCD 마요르카 공식 SNS) |
[스포츠W 임가을 기자] 마요르카의 에이스 이강인이 또 한 명의 코리안 프리미어리거가 될 수 있을까.
뉴캐슬, 브라이튼, 풀럼,아스톤 빌라 등 프리미어리그 이적설의 주인공이 된 이강인이 오는 일요일 밤 9시 바야돌리드 원정에 나선다.
축구계의 주목을 받게 된 상황에서 치르는 이번 경기에서 이강인이 그 뜨거운 관심의 이유를 증명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강인은 매 경기 더 나아지는 놀라운 퍼포먼스로 팬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소속팀에서 더 많은 기회를 부여 받고, A매치에서도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성장캐(성장하는 캐릭터의 줄임말)’로 인정받았다.
이미 지난 겨울 이적 시장에서 한 차례 결별을 결심했던 이강인이기에 남은 건 이번 시즌 잔여 경기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 뿐이다.
이강인이 남은 경기에서 자신의 진가를 보여주고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할 수 있을까. 앞으로의 마요르카 경기에 팬들의 시선이 쏠리는 이유다.
이강인의 승승장구와는 별개로 소속팀 마요르카는 난관에 봉착했다. 최근 5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해 12위로 내려앉았고, 승점 또한 강등권 팀과 단 6점 차이라 라리가 잔류를 확신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강등을 막기 위해 이강인을 붙잡았던 마요르카가 바야돌리드를 넘고 잔류 안정권에 진입할 수 있을까.
한편, 상대팀 바야돌리드는 승점 28점으로 갈길이 한층 바쁘다. 강등권 팀들과의 차이는 단 1점.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조금만 삐끗했다가는 다음 시즌을 2부 리그에서 보내야 한다.
한편, 이번 경기는 오는 9일 밤 9시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