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인천공항 김경현 기자] “피칭하는 거 보니까 거의 재활은 다 된 것 같더라”
희소식이다. 토미 존 수술을 받은 이의리가 빠른 회복세를 보인다. 이범호 감독도 이의리의 회복력에 혀를 내둘렀다. 다만 이의리 본인은 이른 복귀보다는 확실한 복귀를 말했다.
이의리를 포함한 KIA 선수단은 미국 어바인에서 진행된 1차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19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 잠시 휴식을 취한 뒤 20일 2차 캠프지인 일본 오키나와로 떠난다.
입국 후 취재진을 만난 이의리는 “스프링캠프는 다치지 않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이의리는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3월 29일 두산 베어스전에서 5볼넷을 내줬지만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이어진 4월 4일 KT 위즈전 5이닝 2실점으로 시즌 첫 승리를 챙겼다. 그러다 4월 10일 LG 트윈스전 왼쪽 팔꿈치에 불편함을 느꼈고, 1⅓이닝 5피안타 3실점으로 마운드를 내려갔다. 검진 결과 왼쪽 팔꿈치 근육 염좌 진단이 나왔다.
이의리는 한 달 넘는 시간을 재활에 투자했다. 5월 29일 다시 마운드를 밟은 이의리는 3이닝 4피안타(2피홈런) 3실점으로 아쉬운 복귀전을 치렀다. 이후 팔꿈치 인대가 손상됐다는 소견이 나왔고, 결국 6월 팔꿈치 내측 측부 인대 재건술과 함께 뼛조각 제거 수술로 시즌을 접었다.

수술 여파로 이의리는 멀리서 팀의 우승을 지켜봐야 했다. 당시 기분을 묻자 “시즌 초반에 너무 빨리 빠져서 서운하진 않았다. 그래도 저 없이 1등을 해서 내년에는 더 확실하게 1등을 할 수 있게끔 만들자 생각했다’고 했다.
이의리가 빠졌지만 KIA의 선발진은 단단하다. ‘에이스’ 제임스 네일을 필두로 새로운 외인 투수 아담 올러가 합류했다. 양현종이 건재하고 윤영철도 풀타임을 노린다. 5선발로 활약한 황동하를 비롯해 김도현, 신인 김태형도 진입을 노린다.
이의리는 “계속해서 경쟁자가 생기고 경쟁을 하는 구도 자체가 팀이 강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좋다”라면서 “야구가 재밌는 게 변수가 많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구상한 대로 돌아가지 않으니까 그렇게 일단 많이 준비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했다.
일단 후반기 복귀를 바라보고 있다. 이의리는 “지금은 재활 단계”라면서 “(후반기) 그 정도를 (복귀 시점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범호 감독은 “(이)의리 피칭하는 거 보니까 거의 재활은 다 된 것 같더라. 이제 오키나와 넘어가서 타자들 상대하는 라이브 피칭을 진행할 생각이다. 피칭도 70~80구까지 다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재활 속도는 매우 빠르다. 이범호 감독은 “어디 통증이 있다든지 뭐가 있으면 (재활 속도를) 조금 더 늦춰야 되는데, 그런 것 없이 굉장히 좋은 페이스로 잘 가고 있다”라면서 “트레이닝 파트하고 굉장히 준비를 잘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굉장히 순조롭고 완벽하게 재활이 되고 있다”고 답했다.
상반기 합류도 가능할까. 이범호 감독은 “그것은 모르겠다”라며 “이의리가 퓨처스리그에서 로테이션을 돌면서 준비를 할 것이다. 트레이닝 파트에서 OK하고, 진갑용 감독님께서 판단을 해서 ‘이제는 괜찮다’고 하면, 그때부터는 준비를 시켜서 올려야 되지 않을까”라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