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부천 노찬혁 기자] 부산 BNK 썸이 부천 하나은행을 꺾고 2연패에서 탈출함과 동시에 정규리그 2위를 확정했다.
BNK 썸은 19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 하나은행과의 정규리그 경기에서 72-57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 승리로 BNK 썸은 2연패에서 탈출했고, 용인 삼성생명과의 게임차를 벌리며 정규리그 2위를 확정했다. 이로써 BNK 썸은 정규리그 3위 삼성생명과 4강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르게 됐다.
반면 하나은행은 3연패 늪에 빠졌다. 남은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봄농구가 좌절된 하나은행은 마지막 홈 경기에서도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하면서 정규리그 최종전에 돌입하게 됐다.
BNK 썸은 김소니아가 14득점으로 최다 득점을 책임지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안혜지와 심수현, 이이지마 사키 역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는 등 팀 공격을 이끌었다. 박혜진은 무려 14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높이를 장악했다.

하나은행은 이시다 유즈키가 19득점, 김시온이 13득점으로 분전했지만 김정은이 6득점에 묶이는 등 좀처럼 공격 상황에서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
1쿼터부터 BNK 썸이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박혜진이 무려 9점을 올리며 공격을 주도했고, 안혜지도 7점으로 뒤를 받쳤다. 반면 하나은행은 김정은과 양인영에게 공격이 집중됐다. BNK 썸은 28-12로 리드를 잡았다.
하나은행은 2쿼터 점수 차를 좁히는 데 성공했다. 하나은행은 이시다 유즈키가 살아났다. 또한 김시온도 3점슛 한 개를 포함해 3득점했다. BNK 썸은 김소니아가 하나은행 수비에 꽁꽁 묶였다. BNK 썸이 41-26으로 앞선 채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BNK 썸은 3쿼터부터 다시 격차를 벌려나갔다. 3쿼터부터 김소니아가 살아났다. 김소니아는 3쿼터에만 3점슛 2개를 포함해 12점을 득점하는 괴력을 선보였다. BNK 썸은 3쿼터까지 61-41 20점 차로 앞서나갔다.
4쿼터 초반 BNK 썸은 김소니아와 박혜진, 이이지마, 안혜지를 모두 빼는 등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했다. 그러자 하나은행도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하나은행은 점수 차를 좁히는 데 만족해야 했고, BNK 썸이 정규리그 2위를 확정하게 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