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설영우가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2경기 연속골과 함께 멀티골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이어갔다.
즈베즈다는 지난 15일 세르비아 크루셰바츠에 위치한 믈라도스트스타디움에서 열린 나프레다크 크루셰바츠와의 2024-25시즌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23라운드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즈베즈다는 이날 승리로 22승1무(승점 67점)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선두를 질주했다. 즈베즈다는 리그 2위 파르티잔(승점 46점)에 승점 21점 차로 크게 앞서 있다.
설영우는 나프레다크 크루셰바츠와의 경기에서 오른쪽 윙백으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 활약하며 멀티골을 기록했다. 설영우는 전반 11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설영우가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 외곽에서 한 차례 페인팅 후 왼발로 때린 슈팅은 상대 수비 다리에 맞고 굴절된 후 골문안으로 들어갔다.
이후 설영우는 전반 31분 추가골까지 기록했다. 설영우는 팀 동료 미우송의 크로스를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에서 이어받아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설영우의 맹활약과 함께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즈베즈다는 후반전 동안 2골을 더 성공시켜 대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설영우는 즈베즈다의 대승을 이끈 가운데 세르비아 매체 메리디안스포르트는 ‘설영우는 지난 8개월 동안 27경기에서 5골 5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최근 몇 년간 영입된 최고의 외국인 선수 중 한명이다. 적응기간이 필요했던 설영우의 영입은 완벽한 성공이다. 즈베즈다 합류 이후 불안한 경기력으로 위기의 순간도 있었지만 빠르게 코치진과 팬들의 신뢰를 되찾았다’는 뜻을 나타냈다. 또한 ‘즈베즈다는 파르티잔과의 더비가 예정되어 있고 즈베즈다의 승리에는 설영우의 자신감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덧붙였다.
설영우는 프레다크 크루셰바츠전에서 두 차례 슈팅을 모두 득점으로 마무리하는 결정력을 선보였다. 키패스도 한 차례 기록한 설영우는 드리블 돌파는 한 차례도 허용하지 않앗다. 볼 클리어링과 태클을 한 차례씩 기록한 설영우는 두 차례 인터셉트도 기록하는 등 공격과 수비에 걸쳐 맹활약을 펼쳤다. 유럽축구 통계매체 소파스코어는 설영우에게 양팀 최고 평점 9.2점을 부여하며 맹활약을 인정했다.


많이 본 뉴스
- ‘기적이 필요하다’…공격수 줄부상 ‘재앙’→복귀에 ‘환호’→8주 더 결장에 ‘충격’…CF도 수술 ‘시즌 끝’→’만년 2위 감독’될 위기 아르테타
- 21억 국대 영입생 부진, 봄배구 또 멀어졌지만…그래도 1억1000만원 선수 활약에 웃는다, 이게 FA 로이드 효과인가
- ’15G→11G→6G→3G’ 건강하면 우주 최강인데…CY 2회 유리 몸 우완의 다짐 “30경기 뛰겠다”
- 신인왕 2위까지 올랐었는데…김하성 대체자로 거론되던 ML 140홈런 타자, 워싱턴과 14억 ‘헐값 계약’
- 류현진과 함께했던 괴수의 아들이 결국 토론토 떠난다? 소토 만난다? 이미 4억달러+α 가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