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이 2024년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행사를 개최하고 건전한 납세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23일 군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매년 3건 이상의 군세를 납기 내 전액 납부한 성실납세자 4682명 중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했다.
당첨자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5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과 감사 서한문이 제공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서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감사의 서한문과 함께 5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며 추첨 결과는 서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군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성실납세자 우대 정책을 강화하고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세무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서천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를 기반으로 추진되었으며 군은 성실한 납세 문화를 조성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세무 행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천군, 2024년 지방세 유공납세법인에 감사패 수여
서천군은 지난 20일 성실한 납세 문화를 확립하고자 2024년 지방세 유공납세법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법인을 격려하고 납세자에 대한 사회적 존중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방세 유공납세법인은 서천군 내 사업장을 둔 법인 중 최근 3년간 군세 5천만 원 이상을 납부하고 체납 없이 성실하게 납세 의무를 이행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천군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는 한솔제지㈜와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선정돼 군에서 실시하는 세무조사가 향후 2년간 유예되는 혜택을 받게 됐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기업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군민이 납부한 세금은 서천을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웅 충남 서천군수 일정(12월24일)
김기웅 서천군수는 24일 오전 9시 집무실에서 열리는 정부혁신 우수부서 시상식에 이어 오전 10시 30분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서천군이장단협의회 정기회의, 오전 11시 집무실에서 열리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수탁 협약식, 오후 2시 지속가능지역재단 이사회에 참석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