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차세대 전기 미니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럭셔리 미니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모델은 벤츠의 대표적인 미니밴 라인업인 ‘V-클래스’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벤츠는 앞서 2023년 5월, 새로운 중형 럭셔리 밴 라인을 뒷받침할 VAN.EA 아키텍처를 발표하며 전기 밴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벤츠가 공개한 차세대 전기 미니밴의 티저 이미지는 우아한 곡선미와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통적인 박스형 밴의 형태에서 벗어나 매끄럽고 유려한 루프라인을 통해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강조했다.
긴 차체와 낮은 프로파일로 안정감과 고급스러운 비율을 구현했으며 독특한 사이드미러와 도어 라인은 실루엣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미래적인 감각을 더했다.
벤츠는 차세대 전기 밴에 후륜 및 전륜 구동 옵션을 포함한 단일 및 이중 모터 구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터리는 두 가지 용량 선택이 가능하며 최신 운영 체제인 MB.OS를 기반으로 800V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2kW AC 충전기를 통해 빠르고 간편한 충전이 가능해 장거리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이동을 지원할 전망이다.
이번 전기 밴에는 레벨 2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첨단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벤츠의 차세대 전기 밴은 2025년 봄 세계 최초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2026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