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 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20일부터 2024년 12월 20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517,660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11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477,683개와 비교하면 11.3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신한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코리아신탁, 대신자산신탁, 무궁화신탁, KB부동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404 미디어지수 116,287 소통지수 429,420 커뮤니티지수 594,595 사회공헌지수 95,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6,96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08,421과 비교해보면 7.69% 하락했다.
2위, 우리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142 미디어지수 103,257 소통지수 346,789 커뮤니티지수 469,423 사회공헌지수 60,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7,2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04,391과 비교해보면 18.31% 하락했다.
3위, 한국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99 미디어지수 72,537 소통지수 296,492 커뮤니티지수 320,095 사회공헌지수 75,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3,7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97,916과 비교해보면 17.35% 상승했다.
4위, 신한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83,328 미디어지수 45,280 소통지수 332,559 커뮤니티지수 275,925 사회공헌지수 53,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0,5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33,505와 비교해보면 7.78% 상승했다.
5위, 하나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99 미디어지수 66,435 소통지수 170,590 커뮤니티지수 164,576 사회공헌지수 55,0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2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3,410과 비교해보면 28.78%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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