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이 한남4구역을 한남뉴타운의 의료 서비스와 교육·문화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19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한남4구역 상업시설에 테라스 상가와 선큰 가든 등 랜드마크 설계와 함께 글로벌 1위 부동산 컨설팅 업체인 CBRE와 협업해 상가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적용한다.
먼저 한남뉴타운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복합 공간으로 위상을 다지기 위해 조합원의 수요를 적극 반영, 의료·교육·문화시설 등 분야에서 80여 개의 국내 최고 브랜드와 입점키로 제휴했다.
의료 부문에서는 강남 유명 병원인 ‘리젠 메디컬 그룹’과 첨단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컬 에이아이’가 입점 의향서를 제출했다.
여기에 한남4구역 상가에 강남 유명학원을 유치해 새로운 교육 타운으로 특화할 계획이다.
대치동에서 명성이 높은 아이가르텐, 청담어학원, MCC 에듀케이션 등과 입점 제휴를 통해 유아전문 교육부터 국제학교, 유학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다.
한강변과 인접한 상가에는 트렌디한 팝업 스토어와 영화관 등 생활밀착형 시설이 들어선다.
조선 호텔과 한남동 대표 고급 주거단지인 파르크한남에 입점해있는 최고급 음향 시스템 프리미엄 시네마관 ‘오르페오’ 유치를 추진 중이다.
이태원역에서 보광 사거리로 이어지는 동선에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콘셉트로 다양한 F&B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리빙 편집샵, 체험형 특화 매장 등으로 입주민의 명품 주거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1위 부동산 컨설팅 기업이자 롯데월드타워, 코엑스몰 등 랜드마크 상업시설 경험을 갖춘 CBRE와 협업해 상권분석을 통한 설계와 브랜드 구성, 준공 후 빠른 상가 운영과 활성화까지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한남뉴타운을 넘어 한남동 전체 상권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체 5개 블록을 하나로 연결한 듯한 통합상가에는 보광로를 따라 이어지는 연도형 배치를 비롯해 입주민 편의성과 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공간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대형 유통사의 위탁 운영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거나 임대 후 분양으로 투자자를 끌어들이기로 했다.
조합원이 원할 경우 상업시설을 일괄 매각할 수 있도록 상업시설 전문 자산운용사인 GRE파트너스자산운용과 협업도 진행 예정이다.
만약 상가의 미분양이 발생할 경우 최초 일반분양가로 100% 대물변제해 조합원의 이익을 보장키로 했다.
노혁진 전문기자 rho@public25.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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