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양원모 기자] 롯데백화점이 자녀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본점에 강북 상권 대표 ‘프리미엄 키즈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저출산 시대에도 ‘VIB’, ‘텐포켓’, ‘골드키즈’ 등의 소비 트렌드가 두드러지며 키즈 상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키즈 상품군 매출은 최근 3년간 매년 두 자리수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나아가 올해는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이 2015년 이후 9년만에 반등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앞으로 키즈 상품군에 대한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 본점 7층 키즈관을 인테리어부터 브랜드까지 ‘프리미엄’을 콘셉트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먼저, 인테리어를 따듯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탈바꿈하고, 롯데백화점이 올초 새롭게 선보인 키즈 전문관 ‘킨더유니버스’의 비주얼을 적용해 활기를 더한다.
전체적으로 베이지색을 중심으로 뉴트럴톤의 색상들을 사용해 따듯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천장과 바닥 등에는 둥근 곡선을 강조해 몽글몽글하고 말랑말랑한 아이들의 감성을 표현했다.
특히 ‘킨더유니버스’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매장 곳곳을 장식하고 일부 브랜드에서는 ‘킨더유니버스’ 전용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킨더유니버스’만의 생동감 넘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유명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입점 브랜드도 엄선해 선보인다.
12월 20일에 오픈하는 프랑스 럭셔리 키즈 브랜드 ‘봉쁘앙’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펜디키즈’, ‘몽클레르 앙팡’ 등이 입점해,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키즈관을 완성할 계획이다.
또 영국의 클래식한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캬라멜’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포함해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C.P. 언더식스틴’, ‘윙켄’, ‘비스킷’ 등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들도 강북 상권 최초로 선보인다.
유아복 대표 브랜드 ‘에뜨와’는 유명 공간 디자이너인 김종완 대표의 ‘종킴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의 자체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 편집숍인 ‘킨더아뜰리에’에서는 ‘아뜰리에슈’, ‘스토케’, ‘베네피아’ 등 출산에 필요한 상품들을 총 망라해 선보인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12월 20일부터 25일까지 키즈 브랜드 구매금액의 최대 10%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어려운 품절대란 상품들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뉴발란스키즈’의 ‘9060’ 운동화, ‘노스페이스키즈’의 ‘에코눕시다운’ 패딩, ‘레고’의 ‘디즈니캐슬’ 등이 있다.
특히 ‘뉴발란스키즈’의 ‘9060’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전국 최초로 새로운 4가지 컬러를 선발매한다.
이 밖에도 선착순 방문 고객에게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에서는 11만원 상당의 키즈 어그 부츠 등을, ‘베네피아’에서는 유모차 최대 9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본점은 2021년부터 남성해외패션관을 시작으로 올해 스포츠&레저관(7월 18일) 및 뷰티관(12월 13일), 키즈관(12월 20일)까지 1979년 개점 이래 최대 규모로 단계적 리뉴얼을 단행해오고 있다.
특히 이달 새롭게 선보인 지하 1층 뷰티관 같은 경우 리뉴얼 이후(12/13~15) 첫 주말 동안 전년 대비 매출이 40% 증가하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본관 1층에 럭셔리 주얼리 및 와치 브랜드들이 새롭게 오픈하는 등 앞으로에도 본점은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으로서 입지를 더 공고히 할 계획이다.
김종환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본점 키즈관에는 앞으로 꾸준히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입점할 계획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단계적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추진, 본점 위상을 더 드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