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2024년 경상남도 농촌융복합산업 성과보고회에서 강용수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 대표가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17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성장지원동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경상남도 내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 례를 발굴하고 전파해, 농촌융복합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열렸다.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은 2개 작목반 30개 농가와 연계하여 오디와 누에를 수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누에가공기술 특허와 HACCP 인증을 획득하여 다양한 가공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양잠조합은 30여 품목의 양잠 가공품을 제조 판매하며, 최근에는 버블세척오디 개발과 오디 활용 가공음료를 출시해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수출 등을 통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경상남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역 연계성, 경영체 역량 등을 평가하는 3단계 심사를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은 그동안의 꾸준한 노력과 창의적 경영 방식이 인정받아 우수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에 수상된 산청양잠협동조합의 지속적 가능한 발전과 농촌융복합산업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