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17일 매년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이웃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후원처 5개소를 희망나눔리더로 선정하고 ‘희망나눔리더’ 현판을 전달했다.
성산구 ‘희망나눔리더’는 취약계층을 위해 연중 5회 이상(금액 50만원 이상) 물품 후원이나 3년 이상 100만원 이상 기부를 한 후원처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담아 ‘희망나눔리더’ 현판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는 정기 후원처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지속적인 나눔 실천 참여를 유도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2022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정기적인 나눔활동에 참여한 한국철강(주), 그린하우스, 안태관크리닝, 넥스텍시스템(주), ㈜석지가 성산구 희망 나눔 리더로 선정됐다.
이수하 한국철강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공헌은 지역사회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했는데 이렇게 성산구 희망 나눔 리더로 선정돼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을 위한 나눔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홍순영 성산구청장은 “정기적인 후원으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후원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성산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구 희망나눔리더는 성산구 특화사업으로 2022년 정기후원업체 10개소, 2023년 2개소에 나눔현판을 전달했었다.
▶성탄절 기념 혼인신고 ‘럭키드로우’ 이벤트
성산구는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구청에서 혼인신고를 하는 신혼부부 60쌍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부 중 한 명이라도 창원시에 주소를 두고 성산구청에서 혼인신고 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의 탄생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행운의 선물을 추첨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추첨 결과에 따라 ▲크리스마스 뮤직 워터볼 ▲티포크 세트 ▲간식 트레이 세트 ▲양말 세트 등 풍성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강현애 민원지적과장은 “성산구에서 인생의 새로운 막을 여는 신혼부부의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새로운 가정의 탄생이 더욱 늘어나길 기원하며, 가족친화적 성산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순영 구청장, 區 주민자치위원협의회 송년 간담회
홍순영 구청장은 17일 2024년 성산구 주민자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힘쓴 성산구 주민자치회위원협의회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송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8개 동 주민자치회가 한 해 동안 진행한 다양한 사업들을 되돌아보고,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 중심의 문제 해결과 발전을 도모한 결과를 공유했다.
주요활동으로 ▲반송동민 걷기대회 ▲중앙 렛츠 플로깅 ▲용지 우리동네 장 담금기 ▲상남 동구 밖 쉼터 벽화조성 ▲사파 경로당 화장실 안전 손잡이 설치 ▲가음정 주민 나도 작가 되기 ▲성주 길 위의 역사 ▲웅남 어르신 문해교실 등 각 동의 특성에 맞춘 사업으로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었다.
참석자들은 향후 주민자치회 운영과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2025년 생활밀착형 사업 추진과 민관의 상호 협력이 필요한 과제들에 대해 논의했다.
홍순영 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늘 헌신하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행복한 으뜸 성산구를 만들기 위해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주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