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안옥원 기자= 합천군이 24-25시즌 동계전지훈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24-25시즌 전지훈련 TF팀’ 실무자 회의를 가졌다.
전지훈련 TF팀은 치열한 전지훈련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합천군 체육지원과의 제안으로 구성됐으며, 체육지원과 담당자, 합천군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합천군축구협회 대표자와 실무자들로 이뤄졌다.
TF팀은 전지훈련 및 전국 규모 대회 개최 시 지역 내 식당∙숙박업소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방문팀과 지역 업소 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이날 열린 첫 간담회에서는 24-25시즌 전지훈련 방문팀 현황∙기간별 스토브리그 운영 방향, 장기간 체류하는 대규모 축구선수들이 활용할 수 있는 시설물 운용 방안, 식당∙숙소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전지훈련∙전국 규모 대회 개최 시 합천군을 방문하는 선수단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식당∙숙소 예약 체계 개선과 참가팀 만족도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위해 이달 내로 지역 내 식당∙숙박업 대표자 회의를 갖기로 확정했다.
공기택 체육지원과장은 “합천군은 지금까지 스포츠 하드웨어(시설) 부문에 집중해 대회 유치에 최적의 조건을 갖춰왔다”며 “앞으로는 소프트웨어 측면에도 집중해 방문팀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전지훈련의 최적지란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용문전력 이점용 대표 교육발전·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쾌척’
㈜용문전력 이점용 대표이 지난 12일 합천예총 예술인의 날∙송년의 밤 행사에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에 교육발전기금 500만원,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등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점용 대표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다음 세대가 더욱 나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따뜻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김윤철 이사장(합천군수)은 “이점용 대표님의 기탁으로 많은 학생과 어려운 이웃들이 따듯한 선행의 수혜자가 됐다”며 “그 뜻깊은 기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용문전력 이점용 대표는 현재 (사)한국예총합천지회 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5급 이상 공무원 퇴직자, 아동복지기금 500만원 기탁
합천군 5급 이상 공무원 퇴직자 일동(임채영 안전건설국장, 정정자 건강관리과장, 정대근 산림과장, 추우식 농업지도과장, 전병철 덕곡면장)이 16일 합천군에서 아동복지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퇴직자 일동은 “공직에 몸담으며 받은 사랑과 응원을 아동복지기금으로 보답하고자 한다”며 “아동이 합천군의 미래이며, 아동복지기금으로 지역 내 많은 아동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윤철 합천군수는 “지역 내 아동들을 생각해 아동복지기금에 기탁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합천군 내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며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한 공무원 여러분의 퇴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다”고 화답했다.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 시네마 교육
합천군이 16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600여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해 이뤄진 이번 교육은 행복하게HRD 전명수 대표가 강사로 나서 ‘시네마 속 키워드를 통한 친절마인드 함양’을 주제로 교육을 펼쳤다.
이날 교육은 기존 이론 강의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다양한 영화 장면을 보며 각 장면 속에 담겨 있는 키워드를 통해 친절마인드를 함양시키는 방법으로 이뤄져, 직원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 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영화란 새로운 방식을 접목해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의 흥미를 높이려고 했다. 친절은 행정서비스의 기본이자, 군민과의 신뢰를 쌓는 가장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교육을 통해 친절과 소통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는 공직자가 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합천군은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친절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