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샤넬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1월 13일부터 2024년 12월 13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955,932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277,628개와 비교하면 5.52% 증가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2월 안경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샤넬, 톰포드, 디올, 오클리, 구찌, 블루엘리펀트, 래쉬, 프라다, 블랙몬스터, 로렌스폴, 스틸러, 실루엣, 생로랑, 모스콧, 톰브라운, 마노모스, 리에티, 레이밴, 마이키타, 리끌로우, 안네발렌틴, 몽블랑, 림락, 로우로우, 페이크미, 마스카, 룩옵티컬, 올리버피플스, 프랭크커스텀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1,660 소통지수 467,514 커뮤니티지수 527,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6,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84,719와 비교해보면 2.96% 상승했다.
2위, 샤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109 소통지수 154,123 커뮤니티지수 418,3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6,53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79,972와 비교해보면 25.20% 상승했다.
3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726 소통지수 122,580 커뮤니티지수 151,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7,47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41,035와 비교해보면 0.42% 하락했다.
4위, 디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820 소통지수 106,319 커뮤니티지수 528,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8,76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2,676과 비교해보면 79.12% 상승했다.
5위, 오클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812 소통지수 241,060 커뮤니티지수 299,2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1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60,820과 비교해보면 0.40% 하락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