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2일부터 2024년 12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32,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11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53,184개와 비교하면 0.3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소비자평가도 추가했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순위는 인카금융서비스, 굿리치, 에이플러스에셋, 프라임에셋, 글로벌금융판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한국재무설계, 유퍼스트보험, 메가 주식회사, 케이지에이에셋, 리더스금융판매 순이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인카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86,858 미디어지수 198,169 소통지수 263,183 커뮤니티지수 291,415 사회공헌지수 63,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3,42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24,964와 비교해보면 30.90% 상승했다.
2위, 굿리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784 미디어지수 115,908 소통지수 148,615 커뮤니티지수 69,429 사회공헌지수 32,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4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5,274와 비교해보면 7.06% 하락했다.
3위, 에이플러스에셋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411 미디어지수 99,213 소통지수 134,472 커뮤니티지수 155,121 사회공헌지수 27,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96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48,283과 비교해보면 22.16% 상승했다.
4위, 프라임에셋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170 미디어지수 105,645 소통지수 138,969 커뮤니티지수 53,949 사회공헌지수 23,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67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34,928과 비교해보면 8.61% 하락했다.
5위, 글로벌금융판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139 미디어지수 115,690 소통지수 42,505 커뮤니티지수 98,341 사회공헌지수 25,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32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8,390과 비교해보면 15.18% 상승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