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캐릭터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스타트업 밀레니얼웍스(대표 송유상)가 ‘AI Summit Seoul 2024(AIS 2024)’에 참가하여 대표 콘텐츠인 AI 포토부스 ‘애니모먼트’와 함께 새롭게 론칭한 ‘토킹툰’ 및 캐릭터 굿즈 제작 서비스를 선보인다. 밀레니얼웍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솔루션을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AI Summit Seoul은 2018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행사로, AI와 산업 융합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다.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며, 약 1,500명 이상의 산업 전문가와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한다.
밀레니얼웍스는 이번 행사에서 AI 기반 포토부스 ‘애니모먼트’를 통해 사용자가 찍은 사진을 단 1분 만에 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버추얼 캐릭터로 변환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실시간 사진 분석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외모와 스타일에 맞춘 캐릭터를 생성하는 이 서비스는 AI와 디지털 콘텐츠의 융합을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밀레니얼웍스는 또한 새롭게 론칭한 ‘토킹툰’ 서비스를 공개한다. 이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표정과 목소리를 반영한 인터랙티브 캐릭터를 제작하며, 이를 기반으로 SNS 및 디지털 콘텐츠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배지, 포토카드, 머그컵, 키링 등 굿즈 제작 서비스를 통해 브랜딩과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밀레니얼웍스는 이번 AI Summit Seoul 2024를 시작으로 내년 CES 2025에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AI 기반 콘텐츠와 기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송유상 대표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와 커머스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며, AI 기술로 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애니모먼트’는 이미 디지털미디어테크쇼, K-INNOSHOW 등 다양한 행사와 박람회에서 관람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잠실 롯데월드, 더현대 대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등 주요 상업 시설에서도 성공적으로 운영되며, 밀레니얼웍스의 기술력과 서비스 가치를 입증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토킹툰’은 참여형 캐릭터 콘텐츠로 브랜드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며 관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밀레니얼웍스는 이번 AI Summit Seoul 2024에서 AI 기술이 일상과 산업 전반에 어떻게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관계자들에게는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AI와 콘텐츠 융합의 가능성을 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