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강맹순 기자= 거제시가 10일 삼성호텔 대연회장에서 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조직문화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전 부서 직원 대상 7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직원 간 소통과 협력을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전문가의 세대 공감 특강과 더불어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으로 방 탈출 게임을 통해 다양한 직급으로 구성된 조원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공무원은 “방 탈출 게임이 업무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내가 풀 수 없었던 문제를 팀원들이 함께 협업하고, 풀어나가면서 소통∙협업의 중요성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이 이뤄져야 한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함께 만드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7회 거제대구수산물축제’ 21~22일 개최
겨울철 거제 대표 어종인 대구와 청정바다 거제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제17회 대구수산물축제’가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장목면 외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위원회가 주최, 거제시호망협의회, 외포청년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해마다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수산물과 거제 대구를 홍보하는 겨울 대표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축제는 오는 21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로 이뤄진다.
수산물체험존에서는 맨손으로 활어잡기, 대구 덕장 등을 체험할 수 있고,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구캐릭터 소원지쓰기, 전통민속놀이체험, 대구캐릭터포토존 등이 마련돼 있다.
수산물홍보판매관에서는 신선한 대구와 거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맛있는 대구떡국도 무료로 맛볼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수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소비 촉진으로 어업소득 증대에도 많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