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강맹순 기자= 한국농촌지도자 거제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 거제시연합회, 한국생활개선회 거제시연합회, 거제면 새마을부녀회가 6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10월26일부터 11월3일까지 열린 ‘제18회 거제섬꽃축제’ 기간 4개 단체가 운영한 향토 음식점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기부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이웃사랑 실천에 사용될 예정이다.
향토음식점에 참여한 단체회장단은 “축제기간 동안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을 작게나마 지역 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성금기탁은 단순하게 축제에 참여했던 단체에서 수익금을 기부하는 것을 넘어 우리 축제와 지역단체의 연대와 상생 가치를 실현하는 아주 우수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거제의 맛과 향토음식을 알리고, 거제섬꽃축제 먹거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수도요금 전자고지 납부서비스 도입
거제시가 오는 9일부터 국민비서 전자고지∙납부서비스를 도입해 상하수도 요금 모바일 전자고지 및 납부서비스를 운영한다.
한국수자원공사 거제권지사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하는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서비스는 개별 수도요금 고지서를 수령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아파트, 공동주택, 상가 등 관리비에 상하수도요금이 포함된 경우는 이용할 수 없다.
또한 시민들이 상하수도 관련 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동파, 단수 알림 등 수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은 K-water 지방상수도포털,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전자고지 납부서비스로 종이고지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등 요금 납부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도요금 전자고지 납부 서비스에 많은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자원공사 고객센터, 수자원공사 거제권지사, 거제시 상하수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