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계원 기자= 밀양시가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을 위한 온라인 시민 투표를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시민 투표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확산하고, 밀양시 공직사회의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추진 사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투표는 밀양시 대표 누리집 ‘설문조사’ 탭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5건의 우수사례 중 3건을 선택해서 투표하면 된다.
시민 투표 결과는 실무심사단 평가점수와 합산되며,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3명이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밀양시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큰 원동력이 된다”며 “앞으로도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해 시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하는 적극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적극적인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직원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하고, 승진 시 실적 가점 산정, 포상금 지급 등 다양한 인사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2024년 밀양시 여성회관 교육강좌 수료식
밀양시가 3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여성회관 강좌 수료생, 강사,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밀양시 여성회관 교육강좌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안병구 밀양시장이 각 과정의 수료자 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수강생 중 각종 대회에 출전해 입상한 우수 수강생에게 장미꽃을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2부 작품 발표회에서는 하모니카, 크로마 하프, 오카리나, 아코디언, 우쿨렐레, 통기타, 색소폰 연주와 주말 가요 등 19개 공연팀이 출연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아낌없이 펼쳤다.
또한 부대행사로 수강생들이 정성껏 제작한 도자기, 손뜨개, 재봉 등의 여러 가지 수공예품과 각종 동∙서양 미술작품 등 총 274점의 예술품을 전시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여성회관의 강좌는 배움과 자기 성장, 직업훈련의 욕구를 해소하고, 시민의 품격 높은 생활을 위한 중요한 평생학습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수요를 반영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올 한 해 여성회관 강좌로 직업 능력 및 인력개발∙건강생활∙교양 문화∙직장인 야간∙교양 분야 등 4개 분야 44개 프로그램을 개설해 3회기에 걸쳐 운영했으며, 회기당 800여명의 시민이 수강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경민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신임 이사장 취임
안병구 밀양시장이 3일 시청 시장실에서 밀양시시설관리공단 김경민 신임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경민 이사장은 별도 취임식 없이 공단 주요 업무를 보고받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김 이사장은 밀양시 지방서기관 출신으로, 재임 31년간 환경관리과장, 회계과장, 행정국장 등을 역임했다.
김경민 이사장은 “공단이 나아갈 방향은 내실을 다지고, 직원 간 상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이라며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효율적인 시설관리와 투명한 운영으로 시민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16년 설립돼, 밀양스포츠센터와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네이처에코리움, 공공하수처리시설 등을 시에서 위탁받아 관리 운영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