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장기동 기자= 거창군은 지난 29일 서울 SKY31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청소년 참여활동 수기 공모전’에서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소속 백연두 학생(혜성여중3)이 대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참여활동을 통한 변화와 성장’이란 주제로 청소년들의 우수한 참여활동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연두 학생은 거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의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청소년 정책 발굴과 다양한 참여 활동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백연두 학생은 “대상이라는 큰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청소년도 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 정책을 만들고, 변화시킬 힘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창군청소년수련관 거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는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4년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 동아리부문 장려상,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인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 동아리 부분 경상남도지사상 등을 수상하며, 청소년 활동의 우수성을 증명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가 지역사회의 청소년 대변자로서 훌륭한 역할을 해주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 올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두 번째로 수상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거창군 청소년들이 꿈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이벤트
거창군은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를 대상으로 연말정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이벤트는 12월2일부터 27일까지 거창군에 10만원 이상 기부를 한 기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거창사과를 추가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거창군에 10만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 신청까지 완료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는 절차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12월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중 거창사과는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우수한 사과 품질을 바탕으로 지난해 거창군 답례품 선택 1위를 비롯해 경남도 내 답례품 분야 중 농특산물 단일품목 선택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남열 전략담당관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거창의 대표 특산품인 거창 사과를 이벤트 품목으로 선정했다”며 “연말정산을 아직 준비하지 않은 기부자라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연말정산도 준비하고 추가 혜택까지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10만원을 기부하면 10만원 전액 세액공제와 답례품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1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급여자라면 반드시 챙겨봐야 할 제도다.
거창군은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유관기관 방문 홍보, SNS 홍보 등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