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계원 기자= 창녕군이 28일 ‘2024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특별교부세 2200만원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복지 수요의 증가, 재난환경의 복합∙다양화로 복지∙안전 사각지대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읍면동 단위의 복지∙안전 개선모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창녕군의 ‘우리마을 쓰리고 사업(찾GO+살피GO+도와주GO)’은 전국 지자체에서 제출한 392개의 사례 중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군의 민관이 함께 위기가구를 찾는 가치데이 활동, 우체국과 협업해 안전 취약가구를 방문하는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과 14개 제공기관이 참여해 주거∙보건∙일상생활 등 욕구별 생활 서비스를 연계하는 민관협력 지원체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모두가 안녕한 복지안전지대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민관이 함께 끊임없이 고민하고, 참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협력해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안전사업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300만원 기탁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창녕군운영위원회)가 28일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장영준 창녕군 운영위원장은 “건설투자 축소와 민간경기 침체로 지역건설업계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지역의 인재 육성에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성낙인 창녕군수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해마다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장학금을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장학금 기탁 후 창녕군운영위원회에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건설업체 공동도급 및 하도급 참여기회 확대 등을 건의했다.
◆제13대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에 장정석 사무국장 당선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7일 치러진 제13대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 임원선거에서 제12대 사무국장에 재임 중인 장정석 사무국장이 위원장으로 당선됐다고 밝혔다.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 역대 처음 경선으로 치러진 제13대 임원선거에서 최종 투표율은 91.21%를 기록했고, 기호 1번 장정석 후보는 67.1%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장정석 당선인은 공약사항에서 밝힌 조합원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 강화, 차별 없는 공정한 공직사회건설, 노동조건 개선으로 행복한 일터 조성, 공공연대를 통한 상생하는 지역사회 건설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조합원 여러분들의 열렬한 지지로 당선돼 감사드리며, 이번 조합선거는 역대 처음으로 경선으로 치러졌는데, 선거 후 조합원이 단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조합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위원장이 되어 임기 동안 공무원노조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거창군, ‘기본형 공익직불금’ 등 173억 지급
- 군위군, 생활인구 증가세 대구·경북지역 내 1위
- 함양군, 2024년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142억 지급
- 김해 야생조류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 김해시, 경남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산업타운 조성 사업 ‘급물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