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프리티 알뜰폰 2위 KT엠모바일 알뜰폰 3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9일부터 2024년 11월 29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401,13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442,889개와 비교하면 1.21% 줄어들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다. 알뜰폰을 찾는 사용자들은 통신비 절감이 주된 목적이기에 가격에 민감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알뜰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1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순위는 프리티, KT엠모바일, SK세븐모바일, LG헬로, 우체국, 티플러스, 스노우맨, 스마텔, 리브모바일, 이야기모바일, 모빙, 에스원, 아이즈모바일, 미디어로그, 에넥스텔레콤 알뜰폰 순으로 분석됐다.
알뜰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프리티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586 소통지수 166,330 커뮤니티지수 239,8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7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5,451과 비교해보면 24.46% 상승했다.
2위,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48 소통지수 151,890 커뮤니티지수 230,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49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6,824와 비교해보면 1.40% 상승했다.
3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964 소통지수 191,212 커뮤니티지수 164,1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36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2,629와 비교해보면 33.19% 상승했다.
4위, LG헬로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02 소통지수 105,830 커뮤니티지수 202,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1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7,480과 비교해보면 11.42% 상승했다.
5위, 우체국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65,810 소통지수 114,498 커뮤니티지수 176,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53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4,143과 비교해보면 17.88% 하락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