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2위 귀뚜라미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9일부터 2024년 11월 29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9,260,2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6,548,021개와 비교하면 41.42% 증가했다.
아파트나 일반 가정에서는 주택의 난방과 급탕 사용을 위해 지역난방이 보급되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보일러가 설치되어있다. 국내 보일러 시장은 1990년대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 초 성숙기에 진입했다. 연간 120만~130만 대 시장을 형성됐으며 80~90% 교체 수요이다. 2020년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약 8000억원으로 분석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11월 보일러 브랜드평판 순위는 경동나비엔 보일러, 귀뚜라미 보일러, 린나이 보일러, 대성쎌틱 보일러 순으로 분석됐다.
보일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경동나비엔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392 소통지수 1,436,991 커뮤니티지수 1,840,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1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31,324와 비교해보면 125.05% 상승했다.
2위,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232 소통지수 1,011,248 커뮤니티지수 1,539,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2,6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66,814와 비교해보면 4.04% 상승했다.
3위, 린나이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195 소통지수 748,004 커뮤니티지수 1,125,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9,0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62,954와 비교해보면 7.84% 상승했다.
4위, 대성쎌틱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21 소통지수 274,020 커뮤니티지수 527,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2,4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6,928과 비교해보면 186.64% 상승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