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전문 인재 등용 등 ESG 경영 혁신을 선보인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ESG 경영과 글로벌 경영 등 2개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ESG 경영대상’을 첫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레페리는 IPR 등 분야별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 등 역량을 갖춘 산업별 전문가 및 인재를 기용해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인사를 단행하는 등 ESG 경영 혁신과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ESG 경영대상’을 27일 동시 수상했다.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유원)는 지난 2014년 구글 코리아(Google Korea), 2015년 텐센트(Tencent) 등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며 K-뷰티 세계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특히, ‘전문 인재 기용 및 리더 양성과 여성 권익 증진’ 경영 기조를 밝힌 레페리는 올해 여성 임원 비중을 약 85%로 확대하는 등 MZ세대 여성 임원 규모를 해마다 늘려가며 경영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레페리 최인석 의장은 “글로벌 ESG 경영 혁신 성과를 심사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등 2관왕 영예를 안게 되었다”며 “국내 최초 글로벌 뷰티테일(Beauty-Tail, Beauty+Retail) 기업 레페리가 정부 부처인 보건복지부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레페리는 앞으로도 ESG 경영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영속하는 내실 있는 기업으로서 공공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며 K-뷰티 세계화를 선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경영대상은 TV조선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며, 다양한 분야의 경영혁신을 통해 새로운 변화와 과감한 도전으로 경영전략을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시상해오고 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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