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농심, 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셰프 ‘신라면 툼바’ 모델 선정
농심은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 리 셰프를 ‘신라면 툼바’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흑백요리사에서 보여준 한국과 서양 식문화를 융합한 독창적인 요리와 음식에 대한 진정성 등이 신라면 툼바의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 이용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또는 적립을 제공한다. 27일 하루 동안 진행된다.
◇hy,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는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보이고 유당분해우유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1급A 원유를 사용해 만든다. 효소처리를 통해 우유 속 유당을 분해했다.
나병진 hy 마케팅 담당자는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우유 섭취에 대한 불편감으로 우유를 꺼렸던 고객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며 “맛과 성분을 차별화한 제품으로 라인업 확장을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팔도, ‘왕라면스프’ 누적판매 300만개
팔도는 ‘팔도 왕라면스프(이하 왕라면스프)’ 누적 판매량이 30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왕라면스프는 팔도가 4월 선보인 분말형 조미식품이다. 소비자들이 라면을 끓이고 남은 스프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점에 착안해 출시했다. 용량은 5g이다.
이원기 팔도 마케팅 담당은 “조리 시 ‘왕라면스프’를 더하면 색다른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청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청주 브랜드 ‘청하’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다. 냉청주라는 청하의 헤리티지를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디자인이 주는 익숙함과 가치는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한 이번 리뉴얼 패키지의 매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새롭게 추가된 물꽃 심볼을 굿즈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엘리사 게랑’ 와인 3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보졸레(Beaujolais)’의 물랭 아 방(Moulin-a-Vent)지역 와인 ‘엘리사 게랑(Elisa Guerin)’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엘리사 게랑’은 ‘물랭 아 방’에 가족 경영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는 ‘게랑(Guerin)’가문의 딸로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엘리사 게랑’을 출시했다. 가메(Gamay)품종 100%의 바이올렛, 체리, 장미 풍미가 나며 탄닌 구조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보졸레의 달로 유명한 11월, 대부분 보졸레 지역의 햇와인 출시가 일반적이지만 하이트진로는 명품 보졸레 와인을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연말연시는 물론 시기에 상관없이 좋은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와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스페클 텀블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겨울 시즌을 맞아 ‘스페클 텀블러’ 3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스페클 플랫 텀블러’는 600ml 용량의 음용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회전식 마개를 통해 음용구를 깔끔하게 덮을 수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텀블러에 대한 높은 관심과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프랑제리,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10종 사전예판
이랜드이츠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10종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프랑제리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딸기 케이크 라인업으로 제철 딸기와 동물성 100% 생크림의 조화를 선보인다. 새로 출시되는 ‘프랑베리 타워’ 케이크 2종은 딸기를 2단으로 높게 쌓아 올려 딸기가 쏟아질 듯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매년 1000개 이상 판매되는 프랑제리의 시그니처 ‘1KG 베리 포레스트’와 프레지에 스타일의 ‘프랑베리 가든’ 케이크도 준비했다.
프랑제리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1만원대 가성비 케이크부터 5만원대 프리미엄 케이크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보람바이오, ‘푸드위크’ 성료
보람그룹 계열사 보람바이오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 ‘푸드위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보람바이오는 ‘2024 코엑스 푸드위크’(이하 ‘푸드위크’)에서 천연물 기능성 원료를 소개했다.
1999년 설립된 보람바이오(옛 SFC바이오)는 천연물 소재에서 기능성물질을 발굴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소재와 식품, 화장품 원료 등을 만들고 있다. 푸드메디신이라는 방향성 아래 정향, 소엽, 지방산복합물 FAC 등의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다.
보람바이오는 이번 박람회에서 직접 개발한 정향추출물, 소엽추출물, 지방산복합물 FAC, 유산균발효유청, 수박과피추출분말 등을 소개했다. 위장 건강에 효과가 검증된 정향추출물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총 100여명의 바이어와 3000명의 관람객들이 보람바이오 부스에 방문해 건강한 원료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시음도 했다”며 “이번 행사는 바이어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어 향후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