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7일간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신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진주시 우수 농특산물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진주의 보석같이 귀한 농산물을 드린다’는 의미의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을 소개해 우수 농산물의 이미지를 높이고, 직거래로 대도시 소비자의 신뢰를 쌓는 등 진주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생산 농가의 수익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주요 상품으로는 겨울 햇딸기와 배, 키위, 단감, 파프리카, 카틀레야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 기간 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경남 쌀 우수브랜드에서 7년 연속 수상한 ‘진주드림 영호진미’ 햅쌀(500g)을 증정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진주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도시 직거래장터 운영과 쇼핑몰 활성화 등 다양한 판로 확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이번 행사 기간인 22~28일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 & 진주시장 스토어’의 12억원 매출을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