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우수한 실력으로 무장한 클럽 및 동호회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 전문지 ‘어깨동무 파크골프’는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호인을 소개하는 「우리 동호회 최고」 코너를 운영합니다. 명문 클럽 및 동호회를 꿈꾸는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 자기소개와 클럽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래클럽 교육 이사 김진호(76)입니다. 이전에는 클럽장을 맡았습니다. 우리 클럽은 2017년 늦가을 서초구파크골프협회 교육 이수자를 중심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름은 보시다시피 서울시 서초구 서래마을에서 따온 겁니다. 우리 클럽은 서초구 산하 12개 클럽 중 부부 회원이 가장 많습니다. 남자 회원이 9명, 여자 회원이 15명인데요, 그중 8쌍이 부부입니다. 연령대로 나누면 60대 12명, 70대 11명, 80대 1명 총 24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 클럽에 들어오려면 서초구파크골프협회에서 6주 동안 신입회원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교육을 이수하면 12개의 서초구파크골프협회 산하 클럽 중 한 곳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서래클럽의 경우 입회비는 따로 없지만 10만원의 연회비를 걷습니다. 연회비는 협회 정모 및 매월 있는 서래클럽 정모 뒤풀이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 클럽의 장점과 이모저모를 자랑한다면
“우리 클럽은 서초구파크골프협회 교육 수료자를 중심으로 결성된 클럽인 만큼 자격증을 가진 실력 있는 회원들이 많습니다. 3급 심판(장애인) 자격증을 가진 분이 한 분 계시고요. 두 분이 1급 지도자 자격증을 갖고 있습니다. 2급 지도자 자격증을 딴 회원은 무려 아홉 분이나 되죠. 그리고 회원 두 분이 각각 2024년 서울시파크골프협회 일반부, 시니어부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
– 클럽 회원들의 활약을 자랑해 주세요.
“서래클럽 회원들은 여러 파크골프 대회에 출전해 상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부클럽장인 길송자님이 제6회 서울특별시장기 파크골프대회 여자부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요. 서울시협회장배 등 서초구파크골프협회가 주최하는 대회에서 우리 회원분들이 개인 우승, 준우승을 했습니다. 올해 처음 열린 서울경제 어깨동무 파크골프 마스터즈 전국 대회에도 서래클럽 회원 세 명이 참가했습니다. 아쉽게도 상을 받진 못했지만 서초구 내 다른 파크골프 클럽보다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자부합니다.”
|
– 파크골프의 매력은
“파크골프의 장점은 남녀노소, 삼대가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이라는 겁니다. 주변인들에게 ‘저비용으로 가족과 함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스포츠는 파크골프만한 게 없다’며 파크골프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파크골프 클럽에 가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클럽에 가입하면 회원들끼리 수시로 만나 친목을 다지고 라운드를 하며 파크골프의 매력을 두 배로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지자체에 바라는 점은
“서초구에는 아직 전용 파크골프구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회원들이 파크골프장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느라 많은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클럽은 주로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의 월드컵파크골프장을 홈구장처럼 이용하고 있는데요. 월드컵파크골프장을 이용할 수 없을 땐 양평파크골프장, 가평파크골프장, 화천산천어파크골프장, 양양파크골프장 등 서초구와 멀리 떨어진 파크골프장을 찾아야만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우리 클럽뿐만 아니라 지자체 전용 파크골프장이 없는 파크골프 클럽 회원들은 모두 비슷한 불만을 갖고 있을 겁니다. 하루 빨리 서초구에도 파크골프장이 지어지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