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석 레페리 의장이 19일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을 맞아 열린 ‘GEW KOREA 2024’에서 ESG 경영과 ‘K-뷰티’ 세계화를 선도하여 밸류업(Value-up, 기업 가치 제고)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 의장은 청년 기업가로서 IPR 등 분야별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 등 역량을 갖춘 산업별 전문가 및 인재를 기용해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인사를 단행하고 여성 임원 비중을 약 85%로 확대했다. MZ세대 여성 임원 규모를 해마다 늘려가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기업가정신 확산에 앞장섰다.
이와 함께 구글 코리아, 텐센트 등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K-뷰티 세계화를 선도하며 ‘밸류업’을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21년과 올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 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세계 최초의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시스템 구축과 전문 교육, 글로벌 PR 컨설팅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맞춤형 자문 등을 통해 차별화된 혁신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최 의장은 “이번 표창 수상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국내 최초 글로벌 뷰티테일(Beauty-Tail, Beauty+Retail) 기업 레페리의 창업과 경영 등 전 과정에서 발현된 기업가정신과 그 성과를 인정해주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과 밸류업 실천을 이어가며 ‘K-뷰티’ 세계화를 모범적으로 끌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GEW KOREA 2024’는 매년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기업가정신 확산 및 교류 행사로 알려져 있다.
‘GEW KOREA 2024’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기업가정신 문화조성 및 생태계 구축에 3년 이상 이바지한 공적을 보유한 단체나 개인을 심사해 엄선한 수상자들을 위한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 ‘취하는 로맨스’ 이종원, 김세정 향한 ‘심쿵’ 인정…찐 로맨스 서막
- 민트페스타 성공적 마무리…데이식스 ‘GMF 최고의 아티스트’ 선정
- [검정 AIDT 선택은] “학습 데이터 구현·수업 재구성 봐야”
- 6가 혼합백신 국가예방접종 도입, 내년 1월부터 접종 시작
- 현대차 울산공장서 3명 사망…차량 테스트 중 배기가스에 질식 추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