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연미선 기자 이번 주부터 최저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집니다. 갑작스럽게 추워진 느낌에 겨울이 다가온 것이 크게 실감이 나는데요. 유통가에서도 연말을 맞아 여러 가지 소식이 가득합니다.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 동서식품,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성료
동서식품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성동구 MM성수에서 진행한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카누 원두커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라이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바리스타 경연 대회라고 하는데요. 지난 9월 커피에 관심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 엄보람 바리스타를 포함한 커피 전문가들이 심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예선을 거쳐 총 8명의 바리스타가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첫날인 16일에는 카누 원두 제품을 활용한 아메리카노, 17일에는 창작 메뉴로 각각 경연이 진행됐는데요. 두 번의 경연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가 결정됐다고 하네요.
이번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최종 우승은 최재영 바리스타가 차지했습니다. 동서식품은 최재영 바리스타가 ‘일상 속에서의 특별함’이라는 주제로 커피에 쌀과 사과를 접목한 창작 메뉴를 선보였고,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표현해 창조성과 실용성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 팝업스토어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 오픈
코카-콜라는 올겨울 크리스마스의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스페셜 에디션 제품 구매부터 크리스마스 트럭‧트리‧오너먼트‧폴라 베어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테마 전시물들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빌리지 콘셉트로 구성됐는데요.
크리스마스 빌리지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코카-콜라 리프레시먼트 스토어’에서 시작됩니다. 장식된 트리들을 지나 메인 공간으로 들어서면 건물 2층에서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15m 높이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자이언트 트리 빌리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컬러의 유리로 디자인된 ‘글라스 하우스’까지 크고 작은 트리들 사이에서 따뜻하고 이국적인 크리스마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팝업스토어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품을 구매할 경우 크리스마스 트럭 앞에서 폴라 베어와 함께 즉석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 팝업스토어는 평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됩니다. 내년 1월 1일까지 방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현장 방문을 통해서도 입장 등록이 가능합니다.
한편 코카-콜라는 스타필드 하남 외에도 스타필드 시티 위례‧부천‧명지 3개 지점에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 홈앤쇼핑, 테이트 ‘더블 웜 유니크 보아퍼 덕 패딩’ 론칭
홈앤쇼핑은 테이트 브랜드의 ‘더블 웜 유니크 보아퍼 덕 패딩’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테이트 브랜드는 클래식한 캐주얼 스타일을 유럽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던 캐주얼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홈앤쇼핑은 “이번에 선보이는 ‘더블 웜 유니크 보아퍼 덕 패딩’은 겨울철 보온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면서 “구김이 적고 형태가 안정적이어서 관리가 용이하며, 생활 방수 기능이 적용돼 비나 눈이 묻어도 쉽게 털어낼 수 있어 일상에서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UV 차단 기능도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는데요. 충전재는 솜털과 깃털이 각각 50%씩 포함된 오리털이 사용됐고, 가정에서 기계 세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성 제품은 블랙‧베이지‧핑크‧민트 색상 중에서, 남성 제품은 블랙‧카키브라운 색상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BBQ, 신메뉴 ‘맵소디’ 출시 기념… 자사앱서 주문시 떡볶이도 쏜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할인 및 사이드 신메뉴 떡볶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일 출시된 신메뉴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 소스와 가지튀김을 활용해 매콤한 ‘단짠(달고 짭짤한)’ 맛을 선보인 제품인데요. BBQ에 따르면 맵소디의 판매량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연말 시즌 매출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BBQ는 초반 분위기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전했는데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프로모션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하며, 1회 주문 시 한 가지 쿠폰만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할리스, SNS 인기 메뉴 선보이며 베이커리 라인업 강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디저트 트렌드와 Z세대 취향을 반영해 프레즐‧베이글‧구황작물빵 등 SNS를 뜨겁게 달군 인기 메뉴를 선보이며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할리스는 베이글의 인기를 고려해, 지난 10월 베이글 라인업을 전격 리뉴얼했는데요. 특히 Z세대에게 인기 있는 ‘소금빵’을 재해석한 ‘소금버터 베이글’과 신선한 블루베리가 들어간 ‘블루베리 베이글’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실제 할리스에 따르면 베이글 판매량은 지난 10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54.4% 성장했는데요. 이는 전월 판매량과 비교해도 101%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이에 지난 15일 베이글의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모카번 베이글’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프레즐 2종,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구황작물빵 3종 등이 잇달아 출시됐습니다. 할리스의 베이커리 메뉴는 10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25.6% 성장했다고 하네요.
- [윤석열 국정지지율] 8주 연속 20%대 지지율
- 국민의힘, 2025 예산 심사 ‘민생・미래・약자보호’ 강조
- [정당지지율] 부울경서 ‘민주당 44.3%, 국민의힘 31.5%’
- ‘1승’ 송강호 vs ‘대가족’ 김윤석, 12월 극장가 등판… 침체기 한국 영화 살릴까
- [건설업계 소식] LH, 동탄2 신도시 ‘종합병원 건립 패키지형 개발사업’ 사업자공모 추진 外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