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김영택 기자] 삼양식품이 해외 시장에서의 강세를 바탕으로 3분기에도 괄목할 만한 실적을 달성했다.
이로써 회사의 1~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도 연간 실적을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14일 삼양식품이 공시한 바에 따르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4389억원 ▲영업이익 87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101% 증가한 수치다.
이번 분기 실적의 주요 동력은 해외 매출이었다. 3분기 해외 매출은 34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했다.
삼양식품은 해외 판매법인을 중심으로 한 현지 맞춤형 전략과 미국 및 유럽에서의 불닭브랜드 인기 확산이 이러한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3분기 영업이익은 8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1% 상승했으며, 이로써 3분기 연속 20%대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누적 실적 역시 주목할 만하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1조 24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이는 이미 지난해 연간 매출액인 1조 1929억원을 초과한 수치다.
누적 영업이익 또한 2569억원으로 131% 증가했으며, 이미 상반기에 전년도 연간 실적을 넘어선 바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에서도 불닭브랜드의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신설한 인도네시아, 유럽 판매법인이 현지 시장에 안착하고 내년 밀양2공장이 완공되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런 실적은 삼양식품이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 해외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국내 식품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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