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1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CU, 일본 돈키호테에 PB상품 추가 수출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가 일본 최대 규모 잡화점인 돈키호테에 자체브랜드(PB) 상품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PB상품을 추가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지난 2022년 전문무역상사 지위를 처음으로 획득한 이후 중간 수출 업체를 거치지 않고 여러 해외 유통채널과 직거래를 통해 PB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CU는 올해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개 돈키호테 지점에서 HEYROO 치즈맛 라면의 판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총 3만개가 수출됐다. 일본 돈키호테는 식료품부터 가공식품, 의약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일본 최대 할인 잡화점이다.
이번에 수출되는 CU의 PB상품은 ▲HEYROO 치즈맛 라면 ▲HEYROO 청양고추 라면 ▲HEYROO 김부각 득템 ▲HEYROO 버터스틱 쿠키 ▲HEYROO 초코칩 쿠키 ▲HEYROO 카라멜 러스크 등 15종이다. 일본 전역 돈키호테 600여개 지점에서 판매 된다.
CU는 지금까지 미국, 중국, 영국, 네덜란드, 몽골, 베트남, 말레이시아, 코트디부아르, 키르기스스탄 등 20여개 국가로 라면, 과자, 음료 등 PB상품들을 수출 해왔다. 올해부터는 연간 해외 수출액 1000만달러를 목표로 더 다양한 국가들로 수출을 다각화 할 방침이다.
원휘연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장은 “편의점 종주국인 일본의 주류 유통사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것은 한류를 넘어 상품 고유의 경쟁력이 충분함을 입증한 결과다”며 “국내 유통을 넘어 수출 산업으로 사업 다각화 추진은 물론,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는 상생 협력을 도모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11번가, ‘2024 십일절’ 통해 특가 상품 선봬
11번가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그랜드 십일절’의 주요 행사 ‘2024 십일절’을 11일 하루 진행한다.
‘2024 십일절’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그랜드 십일절’에 동참한 200개 대표 브랜드 등 모든 판매자가 참여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최대 88%의 할인율을 앞세운 ‘타임딜’에서는 올해 ‘그랜드 십일절’ 기간 인기 상품들을 매 시간대별로 특가에 선보인다. ▲85인치 초대형 사이즈로 삼성 사운드바를 무상 증정하는 ‘삼성 QLED 4K TV’(오후 7시, 정상가 대비 57만 원 할인) ▲대용량 빨래에 용이한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기/건조기세트 24kg+21kg’(오후 7시, 189만9050원) ▲단독 최저가로 준비한 ‘갤럭시 북4’(오후 8시, 74만9000원) 등을 잇달아 선보인다.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겨울 아우터를 십일절 특가에 내놓았다. 10만원대의 ‘네파 스냅 벤치 롱다운 재킷’(12만원대), ‘K2 롱 씬다운 씬에어 패딩’(11만원대) 등을 마련했다.
11번가는 각종 할인쿠폰들을 선착순 제한 없이 발급한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4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카카오페이 및 토스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을 각각 발급한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11번가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그랜드 십일절의 피날레 행사 ‘2024 십일절’이 연중 최대 쇼핑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것이다”고 말했다.
◇쿠팡이츠, SCM산업대상서 장관상 받아
쿠팡이츠서비스(CES)는 지난 8일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23회 한국 SCM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 물류 혁신으로 배달산업 발전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앞으로도 올해 시작한 무료배달 서비스로 선순환을 통한 상생과 배달 물류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쿠팡, 생활필수품 최대 50% 할인 판매
쿠팡은 생활필수품을 할인하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 전용 할인행사로 연 8회 진행되며 이번이 올해 마지막이다. 케라시스, 퍼실, 비트, 아이깨끗해, 피죤, 생활공작소, 밀크바오밥 등 100여개 브랜드의 상품 1000여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쿠팡, 육아용품 할인전 24일까지 진행
쿠팡은 육아용품 할인전인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저귀, 물티슈, 유아식기, 세정제, 어린이식품, 유아매트 등 7000여개 육아용품을 최대 79%까지 할인한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의 육아의 수고를 덜어드리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배민, B마트 물류·유통 네트워크 인재 채용 나서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 전담사 우아한청년들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의 물류·유통 네트워크의 핵심인재 ‘캡틴’ 직군에 대한 공개채용을 대규모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에는 물류·유통 전문가로 커리어패스를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신규·경력 상관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의 배민B마트 캡틴은 올인원인프라 중 피패킹센터(PPC)의 현장 운영을 책임진다. 채용 시 전담할 업무로는 ▲PPC 내 상품 입·출고 ▲재고 점검·관리 ▲안전관리 ▲매장관리 ▲배달품질 모니터링 및 개선안 도출 ▲운영지표 효율화를 위한 생산성관리 등으로 소속 PPC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을 전담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공개채용은 경력자뿐 아니라 신규입사자를 포함해 모두가 지원할 수 있는 만큼 물류·유통·매장 업계에 종사하는 인재와 퀵커머스 물류전문가로 커리어를 쌓고 싶은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댄스웨어 브랜드 ‘싱귤러’ 선봬
롯데면세점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협업해 첫 패션 브랜드 ‘SINGULAR(이하 싱귤러)’를 선보이고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신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원밀리언은 안무가 리아킴이 이끄는 댄스 스튜디오다. 유튜브 구독자 26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댄스 아카데미를 찾는 외국인 비중은 수강생의 70%다. 싱귤러는 댄스웨어 브랜드다. 댄스 문화를 즐기는 잘파세대(Z세대+알파 세대)를 타깃으로 만들었다. 싱귤러의 모든 제품은 롯데인터넷면세점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팝업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서 지난 9일 오픈했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신성장사업부문장은 “잘파세대와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원밀리언과 손잡고 첫 패션 브랜드인 싱귤러를 론칭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싱귤러를 통해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SSG닷컴, 스위스 피아제 주얼리 상품 선출시
SSG닷컴은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주얼리 신상품을 단독 선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 ‘피아제 브랜드관’에서 피아제 포제션 컬렉션의 목걸이는 392만원대에, 팔찌는 680만원대에 선보인다. 루비 원석이 세팅된 순금 표면에 장인의 수작업으로 불규칙한 줄무늬를 새겨 유니크함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김혜윤 SSG닷컴 명품잡화팀 바이어는 “다른 플랫폼에서 찾기 어려운 희소성 높은 하이엔드 상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벨먼 시그니처 퍼퓸 앤 모이스처 바디워시’ 선봬
LG생활건강은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을 통해 ‘시그니처 퍼퓸 앤 모이스처 바디워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퓨어 머스크(Pure Musk)’ 향과, ‘어반 포레스트(Urban Forest)’ 향을 담았다.
◇에버랜드 “수험생은 70% 할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능 시험이 치뤄지는 11월 14일부터 12월말까지 최대 70% 가격 우대를 적용해 에버랜드를 2만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동반 3인까지 1인당 3만원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